5월 4일 평화열차 DMZ train 운행 개시
상태바
5월 4일 평화열차 DMZ train 운행 개시
  • cartvnews
  • 승인 2014.05.06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열차 DMZ train54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DMZ train은 민간인 출입통제구역을 운행하는 유일한 열차로 서울역도라산역을 하루 2회 왕복하며, 첫 열차가 830, 두 번째 열차가 1340분에 각각 서울역을 출발한다.

 

DMZ train의 종착지 도라산역은 유일하게 민통선 안에 있는 역이다.

 

20022월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이 김대중 대통령과 도라산역을 방문해 철도 침목에 친필 서명했다. 현재 역사 내에 그 침목들이 전시돼 있다.

 

DMZ train은 평화실·사랑실·화합실로 총 3량이다.

 

각 실 사진갤러리에서 철도·전쟁·생태 등의 테마별 사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창 넓은 전망석에서 경치를 편하게 감상할 수도 있고,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영상모니터를 통해 달리는 열차의 앞뒤 풍경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DMZ train 주요 추천 코스는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임진강역 매표소에서 안보관광이용권 구입하여, 도라산역에서 연계버스로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을 돌아보는 안보관광 코스다.

 

또 하나는 도라산역에서 300m 떨어진 도라산평화공원을 거니는 일반관광 코스다.

 

DMZ train 승차권은 전국 철도역, 코레일 홈페이지,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임진강역도라산역 구간은 반드시 왕복 구입해야 한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DMZ60여 년 전 전쟁의 상처로 남겨진 땅에서 세계적 생태 보고로 주목받는 곳이라며, “DMZ 평화열차가 평화와 화합과 사랑을 싣고 평양을 지나 유라시아 대륙철도를 달리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코레일.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