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선종멍울암보험 및 16대암보험 보장내용 알아보고 현대해상멀티플암보험 가입해봐요
상태바
유방선종멍울암보험 및 16대암보험 보장내용 알아보고 현대해상멀티플암보험 가입해봐요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2.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선종멍울암보험 및 16대암보험 보장내용 알아보고 현대해상멀티플암보험 가입해봐요

사람마다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가 대다수이다. 상해사고에 대한 위험도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지만 보험을 통해 질병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은 필수라고 봐도 무방하다. 하나의 보험을 마련한다고 해서 모든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가족력이 있는 질환이나 우리나라 국민들이 잘 걸리는 질환 등 다양한 조건을 따져보고 대비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암이라 할 수 있다.

암은 우리나라의 질병 사망 원인 1위를 꾸준하게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발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 기대수명인 83까지 생존할 경우 암 발병률은 33%에 육박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고 그에 따른 인과관계로 사망률까지 높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암보험을 신속히 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물론 암에 걸린다고 무조건 사망에 이르는 것은 아니므로 조기에 발견해 신속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불치의 병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현재는 완치율이 많이 올라갔기 때문이다. 완치율과 생존율이 올라간 연유에는 정기적인 검진과 의료기술의 발전이 있다. 하지만 발전한 의료기술만큼 치료비도 높아지는 현실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암 치료에 드는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시켜 줄 수 있는 암보험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암보험은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위험부담을 낮춰 주는 보장들을 대거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대표적으로 입원비, 수술비, 사망 보험금, 진단비 등을 보장하고 있는데, 암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암보험이 보장하는 항목들이 세부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다음으로 여러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한데, 무턱대고 주위의 추천 상품을 가입했다가는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아 보장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거나 중도에 해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처한 상황에 가입하면 충분하게 도움이 될 만한 상품을 객관적으로 찾아보고 가입할 수 있도록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교사이트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시중에 판매 중인 상품을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하거나 연령, 성별에 따른 상품을 추천받아볼 수 있는 곳이다. 하나의 사이트 내에서 여러 곳을 비교하여 가장 나은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품을 찾아보는 것보다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유리함이 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보험사 상품을 조회하려면 매번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지만 비교사이트에서는 한 번만 간단히 정보를 입력하면 여러 보험사 상품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게다가 특정 보험사를 가리지 않고 여러 보험사를 객관적으로 살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암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 1순위로 보아야 할 담보로는 진단비가 추천된다. 진단비는 암 확진을 받았을 때 즉시 지급되는 목돈이기 때문이다.

진단비를 살펴볼 때 재발암이나 전이암 진단비까지 보장하는 상품도 있지만 보험료도 그만큼 높아질 수 있기에 자신의 경제 상황에 부담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한다. 보장 혜택을 위한 가입인 만큼 잘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험사에서는 암을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으로 구분해 보장에 차등을 두고 있는데, 소액암과 유사암에 포함되는 암종을 가입금의 1~20%만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암의 범위가 넓은지 살펴보는 것이 추천된다. 일반암의 범위가 넓다는 것은 소액암과 유사암의 범위가 좁다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더불어 평소에 신체에서 취약한 부위가 있었다거나 자신의 가족 중에서 암 투병 이력이 있어서 암에 대한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는 특정 신체 기관이 있다면 그런 부분을 고려해 해당 암을 위주로 보장을 설계하는 것도 유사 상황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상품의 진단비 범위, 한도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나서 입원비, 수술비 등의 담보를 살펴보면 되는데,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나머지 담보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서 놓친 부분이 없도록 설계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