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 개최
상태바
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 개최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12.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모색’을 주제로
폭염·대설·호우와 대형화재 등 각종 사회재난 발생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의 방안 토의 위해
 
▲ 제306차 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
의정부시는 지난 26일 의정부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모색’을 주제로 ‘제306차 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을 개최했다.

정승우 안전교통건설국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폭염·대설·호우 및 대형화재 등 각종 사회재난 발생에 따라 시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른 것으로, 재난의 예방·대응·복구 등 일선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의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역량강화의 효과적인 방안을 토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침과 동시에 시의 꾸준한 지원을 제안 하였으며, 시 또한 각종 장비의 지원과 조례 검토, 활동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조 방안 실행에 적극 협력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정승우 안전교통건설국장은 “재난 현장의 제일선에서 노력하는 의정부시 지역자율방재단원의 역량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각종 자연·사회재난에 민·관이 최대한 협력하여 안전한 의정부시 만들기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은 연말·연시를 대비한 각종 자연 및 사회재난 대비 예찰활동과 홍보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의정부시의 안전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전망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