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6일 동해선(포항~영덕)영업개시!
상태바
코레일, 26일 동해선(포항~영덕)영업개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1.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월포.장사.강구.영덕역 하루 14회 운행
승차권은 23일 오전7시부터 구입 가능하다
 
코레일 대구본부는 26일(금)부터 본격적으로 동해선(포항~영덕 간)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항~영덕 간 동해선에는 무궁화호 열차가 상‧하행 왕복 14회 운행되고, 소요시간은 34분이다.
 
포항역 첫 열차는 오전 7시58분, 마지막 열차는 오후 7시30분에 출발하고, 영덕역 첫 열차는 오전 8시52분, 마지막 열차는 오후 8시 50분 출발해 월포역, 장사역, 강구역에 각각 정차한다.
 
승차권은 23일 오전 7시부터 구입할 수 있고, 열차운임은 2,600원(경로30%, 장애인 30~50%, 어린이‧국가유공자 50% 할인)으로 지정석으로 운영된다.
KTX와 환승하는 경우에는 30% 할인받을 수 있고, 정기승차권으로 이용하면 최대 60%(어른 45~50%, 청소년 60%)까지 저렴하다.
 
동해선 신설역은 월포역, 장사역, 강구역, 영덕역 총4개역으로
 
월포역은 경북도내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걸어서 3분이면 월포 해수욕장의 하얀 백사장과 푸른바다를 볼 수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칠포‧화진 해수욕장과 내연산‧보경사 등이 있다.
 
장사역은 역무원이 근무하지 않는 간이역으로 승차권은 코레일톡,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열차 내 승무원에게 구입해야 한다.
걸어서 5분이면 가자미‧광어 등 바다낚시로 유명한 장사해수욕장에 도착할 수 있고, 경보 화석박물관과 삼사해상공원의 관광지도 가깝다.
 
강구역은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오징어‧대게 등 수산자원이 풍부한 강구항 인근에 있다. 『해맞이 축제』‧『영덕 대게 축제』등 계절별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
 
영덕역은 지상 3층 규모로 신설역 중 가장 크다. 영덕읍 소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불봉의『영덕 블루로드길』트레킹 여행을 할 수 있다.
 
최순호 코레일 대구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철도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 상품 운영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