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후원행사 개최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후원행사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10.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본 -다문화모국방문_사진.jpg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37가정(136)에게 모국방문 기회 제공

 

 

한국공항공사가 15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후원행사를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혼이주여성의 행복한 가정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다문화가정 37세대(136)이 참석하여, 공사가 제공하는 왕복항공권과 체재비, 환송 선물을 받고 15일간의 고향 방문길에 올랐다.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후원사업은 한국공항공사가 지난 2010년부터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브랜드로써, 현재까지 공항 인근 및 농어촌 지역에 정착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11개국 출신 총 886가정 3,226명의 결혼이주여성과 가족에게 고향방문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공사는 모국방문 후원사업 외에도 다문화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해외캠프, 다문화가정 멘토링, 아동 공부방 학습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김석기 사장은 결혼이주여성과 그 가족 구성원들이 이번 모국방문을 통해 서로에 대해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우리 이웃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통뉴스 강동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