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반려동물청책 펼치는 김동연지사...경기도 ‘펫스타’ 반려동물의 날 선포
상태바
앞서가는 반려동물청책 펼치는 김동연지사...경기도 ‘펫스타’ 반려동물의 날 선포
  • 교통뉴스 김종훈 생태환경전문기자
  • 승인 2024.05.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열린 펫스타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려졌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반려마루 화성에 새로 개관한 고양이 전문입양센터와 반려동물 관련 부스들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지금은 경기도의 반려동물 날이지만 머지않아 대한민국 반려동물의 날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어필했다.
지금 우리가 하는 것들이 대한민국 전역에 퍼져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펫스타장 참석 김동연 경기도 반려동물의 날 선포식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신설과 식용개 도살금지·보호

앞서가는 경기도 반려동물 정책 격발 대한민국 확산

반려마루 화성서 ‘2024 경기도 펫스타(PETSTA)’ 개최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의 고양이 입양시설도 개관해

입양후기 토크쇼 나의 반려일지’ ‘독 스포츠 시범

 

김동연 도지사 2회째 열린 경기도 2024년 PETSTA 참여
김동연 도지사 2회째 열린 경기도 2024년 PETSTA 참여

 

김지사, 경기도 반려동물 날 머지않아 대한민국 반려동물의 날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경기도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54일 화성시 마도면 소재 반려마루 화성에서 ‘2024 경기도 펫스타(PETSTA)’를 개최했다.

지난해 경기도청 옛 청사 행사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펫스타에 참석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의 날을 만들어 선언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지금은 경기도의 반려동물 날이지만 머지않아 대한민국 반려동물의 날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어필했다.

2년 전 취임해서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을 만들었고, 화성 번식장 구조견 700마리를 인근의 반려마루에서 보호했고, 그중 80% 이상이 입양되는 등 그 간 경기도가 반려동물, 기후변화 대응 등에서 대한민국을 선각적으로 새롭게 하는 것들이 많이 있다고 자부했다.

따라서 지난해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열린 펫스타 행사에 이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려진 행사를 둘러 보고, 개관한 고양이 전문입양센터와 반려동물 관련 부스들을 살펴본 김 지사는 지금 우리가 하는 것들이 대한민국 전역에 퍼져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과 댕댕이 운동회와 놀이 설명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과 댕댕이 운동회 놀이 설명

 

펫스타, 경기도의 반려동물 날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있는 주 토요일로 정해 선포

펫스타에서 준비된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과 댕댕이 운동회 등은 일반인들이 자신의 반려견과 경기에 참여해서 즐거운 시간을 갖는 놀이다.

이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경기도 반려동물의 날 지정을 기념하는 경기도 반려동물의 날선포식도 가졌다.

경기도 반려동물의 날은 새로운 가족인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반려동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매년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있는 주 토요일로 지정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경기도 청년봉사단은 행사 전부터 반려마루 화성을 찾아 고양이 입양센터 주변 환경정비와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방문객들의 행사 참여를 돕고 놀이터에서 반려견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관리도 지원했다.

반려동물산업 육성 정책토론회와 경기도 동물복지 정책홍보, 도내 반려동물학과 홍보 부스와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홍보 부스 등도 마련돼 반려인뿐만 아니라 기업과 학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몇 년 전 반려마루 화성에서 유기견이었던 뽀또를 입양한 A씨는 입양 후 새로운 가족을 만나 기쁘다는 입양 소감과 함께 반려동물의 날 선포 기념 이벤트로 준비된 가족관계 증명서에 서명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올바른 반려동물 입양 및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입양 주간을 분기별로 운영하고, 화성과 여주의 반려마루에서 다양한 반려생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