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 개최
상태바
현대자동차그룹,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09.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사진2)현대차그룹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jpg

 

에너지 절감 상생협력 박차 가해,

현대차그룹, “에너지 절감 협력사업 주요 상생모델로 지속 발전시킬 것

 

현대자동차그룹은 23,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에서 덕양산업,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유라코퍼레이션 등 32개의 협력사 및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모인 가운데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정부가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매년, 한 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사업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온실가스 배출 등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사업이다. 현대차그룹은 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협력사 에너지 절감 활동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 사용량 분석 및 평가 기술 소개 친환경 건축 및 요소 기술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산업체 조명 및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올해 진행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올해 전력 배전 기술, 전력회생 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워하는 에너지 관련 기술들을 선정해 전문기술 업체의 집중분석과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의 발표내용을 사례집으로 엮어 더 많은 협력사에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에너지절감에 대한 기술 및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에너지 절감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