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지원받은 중소기업,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개발
상태바
도 지원받은 중소기업,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개발
  • cartvnews
  • 승인 2015.09.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에스엔, 경기도 지원 받아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류·분석시스템 개발 성공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개발회사 알에스엔이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류 및 분석 시스템개발에 성공했다.

 

2012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1억 원의 도비 지원을 받은 알에스엔은 글로벌 유명 언론·커뮤니티·SNS정보 실시간 수집기’, ‘작성자의 감성 분석 엔진’. ‘실시간 정보 검색 및 통계분석기3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알에스엔이 개발한 실시간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수집엔진10여개 언어권에 속한 30여개 국가의 웹사이트 구조를 분석하여, 30분 이내로 신규 정보만을 수집한다.

 

또한, 실시간 비정형 텍스트를 분석하는 EAM2를 개발하여 다차원의 주제 분류를 지원하며, 5단계 감성 분석을 수행하여 다양한 분석 알고리즘에 의한 분석도 가능하다.

 

이 기술은 글로벌 기업의 자사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쟁사와의 평판 분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핵심 소재 가격 예측, 공공기관의 정책 또는 이슈 관련 민원인들의 반응 분석 등 여러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알에스엔은 대기업들의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석 수요 증가에 따라 3년간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5년도에는 50억 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알에스엔 배성환 대표는 신기술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참여를 통해 지원받은 R&D자금이 큰 도움이 되었다.”앞으로도 IT기술개발 지원 사업이 확대되어 관내 기업들이 고용창출과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5년도 제2차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과제 선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gs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로고.jpg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