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시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지원하다!
상태바
기후변화시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지원하다!
  • cartv
  • 승인 2012.07.0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기후변화 신산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까지 지원하는 ‘제1회 기후변화 신산업 아이디어 공모’를 7월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산업에 특화된 최초의 공모 사업으로, 기후변화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통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녹색경제’를 주제로 개최된 Rio+20 정상회의 등 국제사회의 활발한 논의와 함께, 국내에서도 배출권거래제 법안 통과 등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 각계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에 지식경제부는 규제 시행과 같은 소극적 차원에서 벗어나 기후변화 신산업 육성이라는 적극적 대응으로 新성장동력 창출과 중소?벤처형 기업 육성을 도모하고자 이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7월 3일부터 31일까지 기후변화 관련 신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모집된 창업 아이디어는 창의성, 사업화 가능성, 사회적?경제적 기대효과, 기후변화대응 관련성을 평가(서면심사)하여 후보군으로 선발해 나아가 산업계 전문가, 교수, 벤처 전문가 등으로 ‘기후변화 신산업 멘토단’을 구성, 후보팀을 대상으로 한 달간 멘토링을 실시해 보다 구체화시킬 예정이다.

   

또한 최종 공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는 최대 1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실제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최대 2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는 금번 신산업 아이디어 공모가 기후변화 시대 도래에 따른 블루오션 시장의 선점을 위해 창의성과 혁신정신을 지닌 젊은 인재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기후변화 관련 창업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