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제네시스 美 충돌테스트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全항목 세부평가 만점
상태바
신형 제네시스 美 충돌테스트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全항목 세부평가 만점
  • carnews
  • 승인 2014.05.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가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7일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부문 전 항목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

 

특히 IIHS가 2012년부터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 '굿' 등급을 받아 최고의 안전품질을 입증 받았다.

 

또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현대?기아차 차량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부여 받는 등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첨단 안전 기술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가 미국 충돌테스트 중 가장 까다롭다는 IIHS의 결과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향후 제네시스 판매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몰 오버랩' 평가에 대비해 안전 성능을 한층 강화한 신형 쏘나타 역시 해당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이 밖에도 신형 제네시스는 무릎에어백, 압력 제어식 동승석 에어백과 함께현대차 승용차 최초로 적용한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 등으로 구성된 최첨단 '9에어백 시스템', 위험상황 발생 시 시트벨트를 당겨 충돌 직전 탑승자를 보호하고 급제동, 급선회 시에도 시트벨트를 되감아 운전자의 쏠림을 예방하는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충돌 시 신속하고 단단하게 앞좌석 승객의 골반부를 잡아주는 '하체상해 저감장치' 등 최상 수준의 탑승자 안전성을 확보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신형 제네시스.jpg 제네시스DH.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