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직 산업,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축산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현장실태 점검 실시
상태바
윤상직 산업,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축산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현장실태 점검 실시
  • carnews
  • 승인 2014.03.2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14.3.23(일) 충북 제천의 금성축사를 방문하여 농축산업계 현장을 점검하였다.

 

이번 방문은 최근 축산강국인 호주와의 FTA 가서명, 캐나다와의 FTA 타결 등으로 농업인의 우려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양 부처가 농축산업계에 대한 지원 사업 추진에 앞서 현장애로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양 장관은 농업분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개방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품질 농축산물 수출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필요성에 대해 뜻을 같이 하면서, 농업인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현장실태를 파악하여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부와 농식품부는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향후 농축산농가의 경쟁력 제고, 에너지이용 효율화 등을 위해 양 부처가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구체적인 사례로서, 축사시설현대화사업와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농식품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산자부) 등 관련 사업을 연계하여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장관과 산업부장관은 이날 “FTA로 농축산업계의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양 부처 간 협업과 연계를 통해 농축산업인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현장실태를 파악하고 농업인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들음으로써 농업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참고-축산농가 신재생에너지 활용현장 점검계획.hwp

 (14.03.23)축산농가 신재생에너지 활용현장 방문01.jpg (14.03.23)축산농가 신재생에너지 활용현장 방문0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