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한-베트남 소재?부품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한-베트남 소재?부품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carnews
  • 승인 2013.11.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11월 22일(금)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국의 정부, 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약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재부품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열린 제1회 소재부품 기술이전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고, 생산기술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5개 연구기관, 삼본스크린 등 9개 기업이 참석하였다.

 

금번 설명회에서는 100대 선도협력기술 발표, 이를 토대로 추진되는 공동 R&D현황 소개, 기술이전 상담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선도협력기술은 베트남측과 합의된 4대분야*를 중심으로 지난해 발표된 30개 기술에 양국 전문가 회의를 통해 발굴된 70개 기술을 추가하여 총 100대 기술을 본 행사를 통해 확정하였다.

      * 4대분야 : 기계, 전자, 섬유, 자동차


선도협력기술을 토대로 2013년에 선정된 한-베트남 공동 R&D 프로그램 5개 과제 소개 및 양국 참여기관 간 협약식도 체결하였다.

 

또한, 한국의 소재부품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 등이 베트남 소재?부품산업 특성 및 현지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기술 160여개를 소개하고, 기관별 1:1 매칭 상담회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간 소재부품협력 모범사례가 다수 발굴되어, 양국의 소재부품산업이 선순환적 구조를 통해 두 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참고] 한-베트남 소재부품 기술이전 설명회.hwp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