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여
상태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여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4.04.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재활용제품 공공‧민간분야로의 조달 수요 확대 위한 기회 창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유통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GR인증 제품 홍보와 공공 및 민간으로의 GR제품 조달 확대를 위해 17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조달청 나라장터 엑스포(이하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한다.

센터는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별도 부스 운영을 통해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이하 ‘EPR제도’)와 GR인증 제도를 소개하고, 동시에 친환경 재활용 기준을 충족한 센터 회원사 및 수요처의 GR인증 제품들을 홍보한다. 

또한 GR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자원순환산업인증원과 함께 전문 상담데스크를 상시 운영함으로써 공공‧민간의 조달 구매 담당자들에게 EPR 제도, GR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GR제품에 대한 구매를 독려하고자 한다.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은 “이번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를 통해 공공‧민간을 대상으로 EPR제도 및 GR인증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EPR제도를 통해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GR인증 제품의 조달 수요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통지원센터에서는 EPR제도를 통해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GR인증 제품의 공공‧민간의 조달수요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위주의 회수‧재활용 회원사의 여건을 고려한 조달 등록 매뉴얼을 연내 마련하고, 회원사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