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진단비보험 및 환급형암보험 궁금하다면 암보험비교 통해 알아보기
상태바
암진단비보험 및 환급형암보험 궁금하다면 암보험비교 통해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4.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진단비보험 및 환급형암보험 궁금하다면 암보험비교 통해 알아보기

암보험은 암에 관한 확정진단 이후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런데 암 진단은 혈액검사나 조직검사등 같은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이 부분은 중요하게 인식해야 한다.

더구나, 보험사가 인정하지 않는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받은 경우 보상받지 못하므로 이 부분 주의가 필요하다. 암의 분류 방법는 다른 중대한 관찰 대상이다. 보험사나 상품별로 따라서 암의 분류 기준은 다르고, 이것은 진단비 한도에 영향을 준다.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 신중하게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njd76)를 활용하면 다양한 보장 내용을 한눈에 비교하고, 보험료 견적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상품을 효과적으로 비교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암의 분류를 더욱 상세히 살펴보면, 보험사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암을 일반암, 비슷한암, 소액암 등으로 구분한다. 해당 분류가 보험 약관에 명확히 표시 되어 있으므로, 가입을 원하는 상품의 약관을 정확하게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암으로 분류된 경우는 보험 가입 시 설정한 진단비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는다는 것이 보장 내용의 중요한 특징이다. 하지만 유사암이나 소액암의 경우 일반암의 진단비 보장 한도 중 일부만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가족력 등이 있는 암의 경우 보장한도 설정에 더 주의를 써야 한다.

비슷한암으로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일부 피부암 등이 분류되고, 소액암으로는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방광암, 대장점막내암 등이 해당한다. 이런 비슷한암과 소액암을 제외한 다른 암들은 일반암으로 분류된다. 여기서 더 주목해야 할 것은, 일반암 중에서도 췌장암, 식도암, 뼈암, 뇌암, 백혈병 등과 같은 암들이 고액암으로 분류된다는 사실이다.

고액암은 별도의 진단비 특약을 설정하지 않으면, 일반암진단비 한도만큼 보장되며, 특약을 추가하면 일반암진단비의 대략 두 배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이와 같이 특약을 추가할 경우 보험료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하여 보장 한도를 결정해야 한다. 암보험 상품을 살펴볼 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용어에 주목해야 한다. 면책기간은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보장 의무가 없는 시기로, 이 시간 동안 암으로 진단 받더라도 보장받지 못한다. 이 면책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며, 이 기간 동안 보험금이 감소되어 일부만 보장을 받는다. 이런 내용은 보험 약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험사나 상품에 따라 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기간은 다르므로, 이 부분을 잘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에 맞는 계획을 세우려면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비교 웹사이트(https://insutradi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njd76)를 이용하면 여러 보험상품을 효율적으로 비교하여 개인에게 최적의 보험상품을 찾을 기회 있다. 같은 보험 상품이라 하더라도 세부내용에서 차이가 발생할 기회 있으니, 이는 보험료 결정에도 직접적인 부분이므로, 보장한도를 어떻게 정할지 등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보험계획을 짜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