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통해서 신규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료1년 확인하기
상태바
실시간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통해서 신규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료1년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4.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통해서 신규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료1년 확인하기

자동차보험은 운전 중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책임지는 보험 상품이다. 이는 모두의 운전자에게 의무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지정되어 있다. 그러므로 차량을 운전하고 있다면 필히 가입해야 하는데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을 수 있고, 사고 때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에 들어갈 때는 구체적인 약정 내용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가입자가 약정 내용을 놓치면 불필요한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더 많이 발생하거나 보상이 누락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피하려면 위해서는 필히 비교웹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id=cgd45)를 이용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해야 하는 보험이므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예상 견적을 필히 내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요소는 필수보험과 보충적인 보호 그리고 특약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필수보험에 해당하는 인명보상 1 항목은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타인의 인명, 후유장해 및 상처에 대한 지원을 해준다. 타인의 차량 파손이나 재산적 손실에 대해서는 물적배상 항목이 적용된다. 그러나 필수보험으로는 지원이 제한적일 능력 있으니 그래서, 보충적인 요소를 준비해야 될 경우가 있다.

인명보상 1 항목으로는 지원이 부족한 상황 인명보상 2 요소를 추가로 준비할 수 있다. 인명보상 2는 필수보험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인명보상 1으로 지원되지 않는 손해액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준비할 능력 있다. 또한 보험사에 따라서 보충적인 보장 요소를 준비할 수도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마일리지특약, 블랙박스특약, 자녀특약 등이 있다. 이러한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도 있으니 그래서, 자기에게 필요한 보장 요소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자동차보험에는 필수보험과 운전자 자신을 위한 보호 그리고 특약이 포함된다. 필수보험에 해당하는 요소 중 인명보상 1은 사고로 때문에 타인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를 보장하며, 후유장해와 사망은 1인당 1억 5천만 원 한도, 부상은 1인당 3천만 원 한도로 지원된다. 물적배상 항목은 타인의 차량 파손이나 재산적 손해 발생 시 지원된다. 그러나 인명보상 1 항목만으로는 지원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인명보상 2 요소를 추가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인명보상 2는 가입 금액을 1억 원부터 최대 무한으로 설정할 능력 있으며, 음주운전 혹은 도주 운전 등의 상황을 제외한 나머지 경우에 형사처벌이 면제된다는 특징이 있다.

운전사를 위한 옵션으로는 개인부상, 자동차사고 특약, 자신의 차량손상, 무보험차량사고 등이 있다. 개인부상과 자동차사고 특약 중 하나만 골라서 구성할 수 있고, 개인부상은 부상 등급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어 그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지원한다.

그러나 실제로 병원비가 많이 나올 경우 지원이 부족할 수 있고, 사고에서 본인 과실이 있는 경우 보험금이 줄어들기도 한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약관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가장 알맞은 보장 항목을 골라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s://insutradi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id=cgd45)를 이용해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예상 견적을 내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때 선택 가능한 옵션 중 하나인 자동차사고특약은 부상 등급을 나누지 않고 모든 치료비를 지원한다는 특성이 있다. 또한 위자료나 휴직 손해비 등이 지원될 수도 있다. 반면 개인부상은 부상 등급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고, 그 한도 내에서만 치료비를 지원한다. 그래서 병원비가 많이 나올 경우 지원이 부족해질 수 있고, 본인 과실로 인해 보험금이 줄어들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을 설계할 때 자동차사고특약은 상대적으로 보장 범위가 넓은 편이지만, 그만큼 보험료가 높게 책정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차량손상 항목도 선택할 수 있고, 무보험차량사고 항목까지 추가로 가입 가능하다. 무보험차량사고 항목은 무보험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로 인한 운전사 본인 또는 가족의 손해를 지원하며, 가입금액은 1인당 2억 원부터 최대 5억 원까지 설정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