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유병자 실손보험 금액 살피고 4월부터실손보험 준비해보기
상태바
실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유병자 실손보험 금액 살피고 4월부터실손보험 준비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4.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유병자 실손보험 금액 살피고 4월부터실손보험 준비해보기

건강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지만, 실제로 병에 걸리면 건강관리에 필요한 경비가 필수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이런 경비를 대비하기 위해 실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은 진료비, 약비, 입원비, 수술비, 재활비 등을 지원하는 보험으로, 이런 경비가 실제로 발생할 때에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에 반해, 일반 의료보험은 건강할 때만 보장되며, 병에 걸린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보험금 지급액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경비를 충당하기에는 어렵다. 그래서 때문에 실손보험은 중요한 보험상품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더욱이, 실손보험은 성별, 연령, 건강상태 등에 따라 가입비와 보험금 지급액이 다르다.

특히 여성은 여러 병과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더 많은 경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여성실손의료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예상치도 못한 금액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으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일부 의료비용이 보장되지만, 모든 의료비용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치료에 대해서만 일부 보장을 하고, 그 외 개인이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 치료는 보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의료비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는 치료나 병원비, 약비 등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가입자가 직접 청구한 비용에 대해 보상을 해준다. 이 때 보상은 가입한 보험 상품의 보장 범위에 따라 다르다.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id=kdjd4)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적절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세대의 실손보험은 이전 세대에 비교해서 보호 범위가 크게 넓어졌다. 이전 실손보험은 급여항목과 비급여 항목들에 관한 차이가 크게 나타났기 때문에, 보호 범위가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세대의 실손보험은 급여항목에 관한 보호를 주계약으로 하고, 비급여 항목에 관한 보호를 특약으로 별도로 구분해서 가입할 기회 있도록 하여 보호 범위가 크게 넓혔졌다. 주계약으로 통해서 보호되는 급여항목에는 입원비, 통원치료비, 수술비, 검진비, 약제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게다가 특약을 통해서 보호되는 비급여 항목에는 예방접종비용, 치과 보철료비, 미용수술비, 한방치료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실손보험은 의료보험과 같이 가입하면 더 효율적으로 보호를 받을 기회가 있다. 의료보험은 주로 급여항목에 관한 보호를 하지만, 비급여 항목에 대해선 보호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보호를 받고 싶다면, 실손보험을 같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전에는 실손보험을 단독으로 가입할 기회 없었기 때문에 다른 보험 상품과 같이 결합해 가입해야 했다. 그러나 새로운 세대의 실손보험은 실손보험 단독 계약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기존보다 더 편리하게 가입할 기회가 있다. 게다가 이전에는 비급여 항목을 보호받기 위해서 가입한 경우 해당 보호를 이용했든지 않았든지 보험사에서는 보호에 관한 인상 방안에 따라서 모든 보험료를 동일하게 적용해야 했다. 그러나 새로운 세대의 실손보험에서는 가입자 개개인이 비급여 특약을 통해서 어느 정도 보호를 받았는지에 따라서 보험료가 결정된다. 따라서 실제로 보호를 이용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유지할 기회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험료 차등제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이를 통해서 보험사가 보험료를 적절하게 조절할 기회 있게 됐다. 이제는 보호 정도에 따라서 매년 보험료 차등제의 적용을 받는다. 만약 비급여 항목 보호를 연간 300만 원 이상 이용하게 된다면 최대 300%까지 특약 보험료를 할증해야 하지만, 전혀 이용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특약 보험료를 할인받을 기회 있게 됐다. 이러한 제도로 인해 보험료의 차등이 공정하게 이뤄지고 있다. 새로운 세대의 실손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기 때문에 매년 보호 정도와 같이 보험료 차등제의 적용을 받게 됐다. 이는 기존 실손보험에는 없었던 제도이며, 가입자들이 이에 적응하기 위해서 출시 시기로부터 3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2024년 7월부터 적용된다.

실비보험은 보험금 측면에서도 일반적인 실비보험과 차이가 있다. 예를 들면, 일부 실비보험
상품에서는 보조장비 대여료나 휠체어 등의 지원이 제공되기도 한다. 게다가, 비보험 항목 중에서도 세부적인 항목별로 다양한 보험금 내용과 한도가 있다. 그리고 과거 실비보험 상품에서는 피부과나 치과 같은 의료진이나 병원을 선택할 때 일정 액수 이상의 차액금이 발생하였을때 그것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차액금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게다가,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건강진단 서비스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실비보험 가입자도 4세대 실비보험으로 전환을 고려해볼 만하다. 비교사이트(https://insutradi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id=kdjd4)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더욱 좋은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