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올시즌콘택트 2’, 영국 타이어 전문지 성능 테스트 1위
상태바
콘티넨탈 ‘올시즌콘택트 2’, 영국 타이어 전문지 성능 테스트 1위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4.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어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 어워즈에서 3관왕 달성
넥센타이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서 대상 수상

콘티넨탈의 ‘올시즌콘택트 2(AllSeasonContact 2)’ 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의 2024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올시즌콘택트 2’는 폭스바겐 골프에 장착된 205/55R16 규격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7개 항목의 테스트 필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시즌콘택트 2’는 사계절 타이어에 대한 콘티넨탈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어떠한 기상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성능, 높은 연료 효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타이어 리뷰 테스트 결과, 올시즌콘택트는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눈길 주행 및 낮은 회전 저항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강점을 보였다. 특히 1,000km당 비용 대비 효율이 가장 높은 타이어로  선정될 정도로 내마모성이 뛰어나다. 

타이어 리뷰의 조나단 벤슨 편집장은 “‘올시즌콘택트 2’는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타이어”라며 “‘올시즌콘택트 2’는 신소재를 사용하고 트레드 디자인과 컴파운드에 혁신적인 변화를 적용했으며, 그 결과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올시즌콘택트에 비해 회전 저항은 6% 감소하고 주행거리는 15% 증가했다”고 말했다.

콘티넨탈은 타이어 개발 시 다양한 요구와 주행 타입에 맞춰 안전한 핸들링과 어떠한 기상 조건에서도 높은 접지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콘티넨탈은 최근 ‘타이어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Tire Technology International, TTI)’ 어워즈의 혁신 및 탁월성 부문에서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콘티넨탈 타이어 중 ‘올시즌콘택트 2’는 ‘올해의 타이어’ 상을, 울트라콘택트 NXT는 ‘올해의 환경 공로상 - 타이어 디자인 부문’을, 콘티시티플러스가 ‘올해의 타이어 콘셉트’를 수상했다. 

넥센타이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대상 수상 

한편 넥센타이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과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창설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35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산업디자인, 공간·건축, 커뮤니케이션 3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전 세계 25개국 1601개 작품이 출품했다. 넥센타이어가 수상한 작품들은 세종대학교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 학생들과 산학협업을 통해 이뤄낸 결과물로, 넥센타이어의 디자인 철학인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궁극적인 아름다움 (Ultimate Sensual, Timeless Movement)’을 바탕으로 재해석하여 풀어낸 시각디자인 작품이다.

대상을 수상한 ‘Weather in NEXEN’은 넥센타이어의 소식을 일기예보의 형식으로 보여주는 영상물로 각각의 다른 소식을 6개의 날씨 카테고리로 설정해 뉴스 전달의 새로운 표현방법을 시도했다. 여기에 모션 터치 인식이 가능한 빔프로젝트를 이용해 사용자로 하여금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본상을 수상한 ‘NEXERA’는 1942년도부터 시작된 넥센타이어의 역사를 바위의 층리(퇴적 구조에서 보이는 평행한 줄무늬)로 비유하여 표현한 창작물로, 넥센타이어의 역사를 책으로 정리한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