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가입하려한다면 롯데손해보험 어린이보험 vs 어린이다이렉트보험 비교하기
상태바
어린이보험 가입하려한다면 롯데손해보험 어린이보험 vs 어린이다이렉트보험 비교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5.1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 가입하려한다면 롯데손해보험 어린이보험 vs 어린이다이렉트보험 비교하기

어린이보험은 만 30세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가입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이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준비하려면 자녀의 연령을 고려하여 보장 항목과 만기를 설정한다.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보험료와 보장 내용에 차이가 있으므로 장단점을 고려한다.

다양한 어린이보험 상품 간 세부사항에 차이가 있기에 가입 전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여 비교하는 것이 좋다. 동일한 상품이라도 가입 대상에 따라 보험료가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과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한 예로, 암 진단비에 대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지 않는 점이다. 이처럼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과 차이가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보험을 선택하고 구성하는 것이 좋다.

면책기간은 보험사가 피보험자에게 보장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기간이다. 즉, 해당 기간 동안 진단이나 치료를 받아도 보장이 되지 않는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어 일부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에서는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어린이보험을 선택하고 구성할 때, 다양한 특약 중 필요한 것을 고려하여 추가한다. 신생아 특약은 주목할 가치가 있는데, 이는 태아 시점에서 가입하여 출생 이후에 보장이 되는 특약이다. 단, 태아기간 동안의 보장이 아니므로 이 점을 유의한다.

어린이보험에 신생아 특약을 추가한 것을 신생아보험으로 표현하지만, 이는 독립된 보험이 아닌 어린이보험의 일부이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의 특약을 선택하고 구성할 때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보험을 설계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신생아보험의 가입 시기는 일반적으로 임신 16주부터 22주 사이이지만,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가입하려는 보험사의 기준에 따라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다. 그러나 기형아 검사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되거나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으로 치료를 받는 경우, 신생아보험 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

신생아보험에서 선택 가능한 특약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선천성 이상 수술담보, 저체중아 입원일당, 장애 출생진단 담보 등이 포함된다. 특약 구성 시에는 반드시 필요한지 검토하고, 지나친 다양성보다는 보장개시일과 필요성 등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특약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보험료 부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보장 유형 역시 중요한데, 갱신 여부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분되며, 초기 보험료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이러한 차이를 고려하여 보장을 구성하고 신생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갱신형의 특징은 초기 보험료가 비교적 합리적일 수 있지만,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이다. 반면, 비갱신형은 처음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지만, 보험료 변동이나 갱신 없이 유지된다. 어떤 유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험료 책정 방식도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보장 설계 시 이 부분을 주의깊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보험사마다 제공하는 보장 내용과 조건은 상이할 수 있으며, 가입 대상에 따라 필요한 보장 항목도 다르기 때문에,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여 세부 사항과 차이점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월 보험료 견적을 확인하면 어떤 보험사의 상품이 피보험자에게 적합한지 판단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여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