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9월15일까지 제3회 ‘UAM 버티포트 설계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9월15일까지 제3회 ‘UAM 버티포트 설계 공모전’ 개최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4.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030년 박람회 유치를 준비 중인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참관 방문객들을 전시장까지 수송하는 방법으로 UAM 등 미래형 교통체계 이동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추진한 SK텔레콤·한화시스템·티맵모빌리티 UAM사업 협력 MOU 체결에서 기선을 잡았던 한국공항공사가 전국 대학(원)생 대상 ‘제3회 UAM 버티포트 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
9월 15일까지 신청 기간을 명시한 공사는 ‘지역 맞춤형 UAM 버티포트 설계’를 주제로 지역별 버티포트 상용화 기반이 될 수 있는 창작을 공모 한다.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한창 뜨겁게 달아오르는 제3의 교통수단 UAM 산업 관심도를 MZ세대의 직접 참여를 통해 높이는 데 있다.

전국대학()생 온라인접수 총 5팀선정·포상

지역별 버티포트 상용화 기반이 될 수 있는

지역맞춤형 UAM 버티포트 설계자웅 겨뤄

3교통수단 UAM산업 MZ세대 참여는 중요

 

 

대회종목은 기체창작·공간정보·버티포트·교통서비스·전파환경
대회종목은 기체창작·공간정보·버티포트·교통서비스·전파환경

한창 뜨겁게 달아오르는 제3의 교통수단 UAM MZ세대의 직접 참여로 산업 관심도 부각시킨다

지난 22030년 박람회 유치를 준비 중인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참관 방문객들을 전시장까지 수송하는 방법으로 UAM 등 미래형 교통체계 이동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추진한 SK텔레콤·한화시스템·티맵모빌리티 UAM사업 협력 MOU 체결에서 기선을 잡았던 한국공항공사가 전국 대학()생 대상 3UAM 버티포트 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

915일까지 신청 기간을 명시한 공사는 지역별 버티포트 상용화 기반이 될 수 있는지역 맞춤형 UAM 버티포트 설계주제 창작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한창 뜨겁게 달아오르는 제3의 교통수단 UAM 산업 관심도를 MZ세대의 직접 참여를 통해 높이는 데 있다.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 주최 ‘2023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 MZ세대 관심높인다

하늘 운행을 준비하고 있는 ‘UAM’ (드론 SKYLA 2분대)
하늘 운행을 준비하고 있는 ‘UAM’ (드론 SKYLA 2분대)

세계 UAM 시장 패권을 선점하고 미래세대 관심과 참여 독려 차원에서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2023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일환으로 개최된다.

최우수상 1팀은 국토교통부 장관상 300만 원, 우수상 1팀은 한국공항공사 사장상 200만 원, 장려상 2팀에는 한국공항공사 사장상 100만 원이 각각 전달된다.

이어지는 베스트 혁신상 1팀 에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 100만 원을 선정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오는 915일 공모 기간까지 ‘2023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홈페이지(www.ksdu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UAM 세계시장 패권은 미래세대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다는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세계적 기술과 산업에서 중요 역할을 할 대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을 마련했고 앞으로도 한국 UAM 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