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동탄신도시발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2월초 개통
상태바
이원욱, 동탄신도시발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2월초 개통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3.0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욱의원이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과 동탄역, 라마다호텔, 다은마을, 예당마을 경유 김포공항행 노선을 신설해 냈다.
2월 초 개통 예정인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은 1일 총 6회를 운행할 예정이다

동탄신도시서 출발하는 김포공항행 공항버스노선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동탄 시민에 활기불어 넣어

여행 및 여가활동 정상화와 여행업계 활성화촉진

 

동탄신도시 경유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개통 현안회의
동탄신도시 경유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개통 현안회의

이원욱 국회의원실(더불어민주당, 경기화성을)은 김태형도의원과 박세원도의원, 배정수시의원, 이은진시의원, 김상균시의원, 전성균시의원, 김영수시의원과 함께 동탄신도시 경유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개통을 위한 현안회의를 가졌다.

화성시가 동탄신도시 주민의 공항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원욱 의원과 동탄신도시 경유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신설을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으로 잠정 중단된 바 있어 경기도 버스정책과와 화성시 정책실, 버스혁신과가 동탄출장소에서 현안 회의를 연 것이다.

코로나 상황이 호전됨에 따라 이원욱 의원과 정명근 화성시장은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신설을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다시 논의했고, 조속한 시일 내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금번 회의에서 이원욱국회의원실과 동탄신도시 도의원 및 시의원 등 화성시는 동탄신도시 주민의 공항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김포 공행 공항버스 신설노선 조기 개통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중단됐던 동탄경유 김포공항행 버스 노선 신설 성취

이에 따라 경기도 버스정책과도 지속적으로 논의해온 신설노선 개통 필요성에 뜻을 같이했고, 오는 2월 초 개통을 약속했다.

2월 초 개통 예정인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은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과 동탄역, 라마다호텔, 다은마을, 예당마을을 경유해 김포공항에 도착하게 되며, 1일 총 6회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원욱 의원은 동탄신도시에서 출발하는 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신설노선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동탄 시민의 여행 및 여가활동 정상화를 위한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의 긴 터널에서 신음했던 여행업계가 새롭게 도약하는데 일조하는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