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암보험가입이유 알아보고 유비무암암보험 및 더행복한명품암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상태바
비갱신암보험가입이유 알아보고 유비무암암보험 및 더행복한명품암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0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갱신암보험가입이유 알아보고 유비무암암보험 및 더행복한명품암보험 보장내용 살펴보기

암에 대한 대비는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관심있어 하는 정보다. 식습관이 서구화돼 질병 발생 양상이 달라지고, 스트레스가 높은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는 경우나 음주, 흡연에 대한 경각심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스트레스, 흡연, 음주, 좋지 못한 생활습관은 암의 발병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겠으나, 이 모두를 피하면서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가능하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되, 만일에 대비 암보험을 마련해, 급격한 치료비에 대해서 체계적 보장으로 대비하고자 하는 선택 또한 현대인의 지혜로운 준비가 될 것이다. 암은 한국인 사망 원인 가운데 상위권을 차지하는 질병 중 하나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등을 통해 암 보장을 알아두고 대비해 두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물론 치료기술의 발달, 진단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예전에 비하여 보다 초기에 암을 발견하고, 좀 더 수월하게 완치에 도달하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여전히 치료가 곤란한 암은 존재하고 있으며, 암의 발병 원인에 대해서도 완전히 밝혀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건강자산을 통하여 치료비에 대한 체계적인 대비를 해 두는 것이 견실한 대비책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암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간단한 치료로 끝날 것이 더 심각하고 어려운 치료가 필요하게 되기도 하며, 치료 비용도 상당히 높아질 가능성도 존재한다. 또한, 암 치료는 장기간을 요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 치료비뿐만 아니라 다른 경제적 소모도 발생하기도 한다. 오랜 기간 동안 병상에서 치료를 계속하다 보면, 경제활동을 멈추게 되어 커리어에 큰 손해를 입기도 하고, 생활비가 모자라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다. 

또는 치료 과정에서 몸 상태가 악화되어 간병인이 필요한 지경에 이르게 될 수도 있는데, 간병인 고용 비용 또한 만만하지 않은 편이며, 가족이 간병을 감당한다고 해도, 가족 또한 경제활동에 문제를 겪게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다양한 경제적 문제점들에 대비할 수 있는 암 보장 구성 요소가 있는데, 바로 진단금 보장을 통한 유연한 경제적 대비가 그것이다. 

진단금이라는 것은 암을 진단받기만 하면, 다른 복잡한 조건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보장 항목을 말하는 것이다. 암을 진단받았을 때는 아직 본격적 치료가 시작되기 전이므로, 큰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았을 지점이다. 이때에 비교적 큰 보험금을 받아 둔다면, 향후에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제적 문제점들에 대하여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단금 보장을 선택할 때에 보장 한도만 높이면 되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진단금 보장은 암의 종류에 따라서 보장 한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사에서는 암을 일정 기준에 따라 분류해 놓는데, 이 분류 기준은 상품에 따라서 달라질 수가 있다. 암 보장에서 암의 분류에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이 있는데, 이 중에 어떤 암이 어떤 분류에 들어갈까 하는 것에는 상품에 따라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보험에서는 일반암에 들어갔던 암이 어떤 보험에서는 소액암에 속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일반암에 걸린 경우라면 계약했던 일반암 진단금을 100% 수령할 수 있다. 그러나 소액암에 걸린 경우라면 일반암 진단금보다 상당히 낮은 보험금을 받게 될 수 있다. 유사암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보장을 선택할 때에는 보장에서 암의 분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일반암에는 어떤 암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다른 상품에서는 어떤 암들을 포함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비교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구체적인 보장 조건에 대한 비교를 혼자서 진행한다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닐 것이다.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보장 약관을 찾아보고 다른 보장에 대해서도 비교를 해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면 한 페이지 안에서 다양한 보장을 조회하여 보장 내용을 비교해 볼 수 있고, 이뿐만 아니라 상품별 보험료에 대한 견적과 비교도 진행해 볼 수 있어 본인에게 적합한 암 보장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