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류유산 태아보험 및 절박유산 태아보험 알아본다면 현대해태아보험 자세하게 살펴보자
상태바
계류유산 태아보험 및 절박유산 태아보험 알아본다면 현대해태아보험 자세하게 살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류유산 태아보험 및 절박유산 태아보험 알아본다면 현대해태아보험 자세하게 살펴보자

어린이보험에는 '태아보장 특약'이라는 것이 있다. 해당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어린이보험은 '태아보험'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본인이 임신을 고려하고 있거나 이미 임신 중인 경우에는 이러한 어린이보험의 태아보장 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태아보장 특약을 가입하면 신생아 출생 후 1년까지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들을 모두 보장받을 수가 있다. 1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어린이보험으로 돌아간다는 특징이 있다. 

태아보험은 신생아의 선천성 이상, 저체중아 및 미숙아 출산, 그리고 산모의 임신 및 출산 질환 등을 중점적으로 보장한다. 이러한 태아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도 있다. 태아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입시기이다.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매우 한정적이다. 따라서 가입시기를 놓치게 되어 태아보험을 가입하지 못하는 불상사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싶다면 임신 23주 이내에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태아보험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는 특약들의 가입 조건이 '임신 23주 이내'이기 때문이다. 이를 지나게 되면 해당 특약들은 가입할 수가 없다. 따라서 태아보험을 통해 보장을 제대로 받고 싶다면 가입을 서두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또한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에 대한 이상 소견이 나오게 되면 태아보험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가 있다. 따라서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에는 가입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나아가 산모에게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이 발생되어 치료이력이 생기는 경우에도 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한다. 

태아보험에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핵심 특약들은 다음과 같다. '저체중아 입원 일당 특약', '선천성 이상 수술 담보 특약', '신생아 장해 출생 진단 담보 특약', 그리고 '신생아 질병 입원일당 특약'이라는 네 가지 특약이다. 최근 각종 환경오염이나 고령임신과 같은 원인으로 저체중아 및 선천성 기형아의 출생률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100명의 신생아 중 5명 이상이 저체중아로 태어난다고 한다. 또한 선천성 기형아에 대한 진료 건수는 2005년부터 2011년까지 무려 136% 이상 증가하였다고 한다. 

신생아 장해 출생 진단 담보는 경우에 따라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이 상이하다. 먼저 신생아의 체중이 2.5kg 이하의 저체중아로 태어난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0.5%를 청구할 수 있다. 그런데 이보다 체중이 더 낮은 2kg 이하의 저체중아로 태어난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1%를 청구할 수 있다. 신생아의 체중에 따라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이 2배만큼 차이가 나는 것이다. 또한 신생아가 약관에서 정한 장해가 있는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10%를 청구할 수 있다. 그러나 장해 중에서도 그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되어 약관에서 따로 정해놓은 장해에 대해서는 보장금액의 최대치인 100%를 청구할 수 있게 된다. 

보장금액의 10%를 청구할 수 있는 장해에는 심실중격 결손증이나 심방 충격 결손증과 같은 '순환 기계 기형', 다지증이나 경지증 등과 같은 '근골격계 기형', 구개열이나 선천성 식도 폐색증 등과 같은 '소화기계 기형', 수두증 또는 척추 파열과 같은 '뇌신경계 기형', 요도상열이나 선천성 요도 폐색증과 같은 '비뇨생식기계 기형', 외에도 폐색과 같은 '감각 기계 기형', 그리고 '페날 케톤뇨증'이 있다. 그리고 보장금액의 100%를 청구할 수 있는 심각한 장해에는 중증 기형, 뇌성마비, 그리고 다운증후군과 같은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기형이 있다. 태아보험은 위에 언급된 특약 외에도 수많은 특약들이 존재하여 태아와 본인을 위하여 어떤 특약을 가입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에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활용하여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본인의 기본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하기만 해도 1:1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가 있다. 또한 그러한 도움을 바탕으로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해볼 수도 있다. 보다 저렴하게 태아보험을 마련하고 싶다면 다이렉트 가입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