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어린이 VS aig생명어린이보험 비교하고 어른이 보험 가입 진행하기
상태바
동부어린이 VS aig생명어린이보험 비교하고 어른이 보험 가입 진행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2.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어린이 VS aig생명어린이보험 비교하고 어른이 보험 가입 진행하기

질병과 상해에 대한 대비는 평소부터 착실히 해 둘 필요가 있을 것이다. 언제다가올지 모르는 불청객과 같은 질병, 상해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람들은 가능하면 안전수칙을 지키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단과 운동에 신경을 쓰거나 또는 건강보험과 같은 보장에 가입함을 통하여 혹시라도 닥칠지 모르는 질병, 상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문제에 대비하고자 하기도 한다. 

이러한 대비에 있어서 아이들은 제대로 된 준비가 되어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도 있다. 질병, 상해 상황에 있어서 아이들은 신체가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 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아이들의 상해와 질병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어린이보험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임신, 출산 준비를 하고 있거나 아이가 있는 가정인 경우, 태어날 아이를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어린이보험에 대한 정보를 찾아본 일이 있을 것이다. 혹여 어린이보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본 일이 없어도 큰 문제라는 것은 아니다. 이 시간을 통해 어린이보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상품의 주요 보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에 대해 앞서 짚고 넘어가야 할 점 중에 하나는 어린이 보장의 이름에 어린이가 들어가 있다고 해서 아이들만을 위한 보장이라는 뜻은 아니라는 점이다. 이름과는 달리 어린이 보장은 만 30세까지 성인도 가입할 수 있다. 보장성, 보험료 면에서 비교해 보았을 때 어린이 보장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보험보다 상대적으로 유리할 때도 있을 수 있으므로 가입 가능한 성인이라면 어린이 보장을 알아보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어린이 보장에 가입할 때 있어서 생각해 볼 점 중에 하나는 만기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부모들 중에는 어린이 보장에 아이를 가입시킬 때 유리한 보장을 장기간 이어가고자 하는 목적으로 100세 만기로 설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만기 설정을 100세로 설정할 경우 보험료 면에서 불리할 수 있기 때문에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는 불상사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100세 만기 설정은 든든한 보장을 장기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선택은 가정경제사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것으로, 본인의 경제적 상황과 원하는 보장의 내용에 따라서 유연하게 선택해야 할 것이다. 상황에 따라서 30세 만기로 설정한 후 아이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할 시기에 보장도 합께 자녀가 직접 관리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보장 면에서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어린이 보장에서는 암,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 보장을 제대로 챙겨둘 것이 추천된다. 암,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과 같은 질병은 경우에 따라 발병 시 치료가 쉽지 않을 수 있고 치료기간도 길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평소에 생각지 못했던 여러 가지 경제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생활비, 간병비 등의 문제가 그러하다. 

진단금은 사용처가 자유롭기 때문에, 충분한 한도로 진단비를 준비해 두면 여러가지 경제적 문제 상황에 대하여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암 보장 내용의 경우, 각 상품별로 암의 분류가 다를 수 있는데 보장 선택 시 이 부분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암의 분류에 따라 보장을 받는 진단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장에서는 암을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으로 분류하는데, 소액암과 유사암으로 분류되는 암에 걸릴 경우 일반암 진단금보다 비교적 낮은 진단금 보장이 이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일반암 보장 범위가 넓은 보장이 가입자 입장에서 유리할 수 있을 것이다.

보다 구체적인 보장 선택 기준과 보험료 견적에 대한 내용은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면 보다 자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다. 온라인 접속을 통하여 한 번에 다수의 보장 정보를 조회하고 각 보장을 비교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수수료, 사업비 면에서 기타 가입 채널보다 유리할 가능성이 있고 보장 정보도 자세하게 얻을 수 있어 가입자에게 유용할 것이다. 보장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만큼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비교사이트 활용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