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수술보험 준비한다면 수술비보장 기준 및 저렴한보험 알아보자
상태바
자궁근종수술보험 준비한다면 수술비보장 기준 및 저렴한보험 알아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1.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궁근종수술보험 준비한다면 수술비보장 기준 및 저렴한보험 알아보자

암, 뇌질환, 심장질환진단비 또는 수술비, 입원비 등 다양한 의료비에 관해서 보장을 받기 위해 준비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 중 종합보험은 다수의 보장 항목을 하나의 상품으로 설계 가능한 상품을 의미한다. 필요한 보장을 별개의 상품으로 준비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처럼 하나의 상품으로 종합해서 준비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보험사로 통합되어 있어서 관리가 비교적 쉽고, 불필요한 항목이나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 모든 보장이 공통된 보험사로 묶여있기 때문이다.

단, 보장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각 항목의 한도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신중하게 따져봐야 하며, 어떤 특약으로 구성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면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 외에도 다른 상품을 함께 살펴보고 비교할 수 있다. 가입대상, 가입자의 연령, 가족력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는 각각 다르게 책정되기에 이처럼 비교 과정을 거치는 것이 도움된다.

종합보험을 통해 보장 가능한 항목 중 가족력 등의 이유로 특정 질병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자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진단비부터 하나씩 설계해 볼 수 있는데 암진단비부터 살펴보면 이는 상품에 따라 암을 분류하는 기준이 어떤지를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암은 종류에 따라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으로 분류하는데, 보험사마다 일반암에 해당되는 암의 범위가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소액암에 해당하는 자궁암, 전립선암, 대장암, 방광암과 유사암인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등을 제외한 나머지는 일반암으로 분류하게 되는데, 일반암은 가입 시 정한 한도만큼 보장되는 반면 소액암 또는 유사암은 일반암진단비의 일부만 보장이 된다. 그런데 소액암과 유사암에 중점을 두고 보장을 설계해야 한다면 보장한도의 기준이 되는 일반암진단비를 높여서 설계하는 방법도 생각해봐야 한다.

또는 별도로 진단비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렇게 한도를 높여두거나 특약 항목을 추가하는 경우 그만큼 납입 보험료 역시 높아질 수 있다. 그 밖에도 뇌질환이나 심장질환진단비를 준비할 때는 보장 범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 이유는 설정한 범위에 따라 보장을 받게 되기 때문인데, 뇌졸중, 뇌출혈 등 구체적이고 좁은 범위로 설정하면 특정 질병이 발병한 상황에서만 보장되므로 폭넓게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뇌혈관질환으로 설정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심장질환도 이러한 방식으로 설정해서 허혈성심장질환으로 범위를 정해두면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비롯한 심장질환이 발병했을 때 이에 관해서 모두 보장 가능하다. 수술비 보장은 보험사마다 차이는 있으나 질병 종류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서 가입 가능하고, 가족력이 있는 특정 질병을 선택해서 구성하는 방법도 있다.

그런데 암진단비는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지 않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거쳐 보장이 되는데, 면책기간이란 보험사의 보장 의무가 없는 기간이라서 이 기간에는 진단을 받아도 보장이 되지 않고 면책기간이 종료된 뒤에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면책기간 이후 감액기간이 이어지며 해당 기간에는 보험금이 감액되어 일부만 보장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 상품에 따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으로 적용되는 기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보험 가입 시 이처럼 보장 개시일을 파악해서 이를 바탕으로 가입 시점을 정하고 설계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가입대상마다 필요한 보장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꼼꼼하게 확인 후 필요한 항목만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종합보험은 한 번에 다수의 보장 항목을 준비할 수 있으나 자칫하면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험사마다 세부사항에 차이가 있으니 여러 보장을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한데,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다수의 보험사와 상품에 대해 살펴보고 예상 보험료를 산출해 볼 수 있으니 가입 전에 이러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이뿐만 아니라 보장의 유형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보험료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면 가입 시 참고가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