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화재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화재보험 추천 상품 및 상가화재보험 보장 한도 체크해보자
상태바
아파트화재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화재보험 추천 상품 및 상가화재보험 보장 한도 체크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1.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화재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화재보험 추천 상품 및 상가화재보험 보장 한도 체크해보자

화재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의 인적인 피해와 물적인 피해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화재보험 보장 대상으로는 삼림이나 물건이 포함될 수 있다. 보장 구성과 내용으로는 직접 손해, 소방 손해, 피난 손해 등으로 설계하게 된다.

이렇게 화재보험 보장 내용이 다채로운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보장을 구성하는 법도 까다롭고 보험 설계 시에 접하게 되는 용어가 생소한 탓에 필요성에 비해서는 화재보험의 가입률이 다소 낮은 편이다. 그러나 온라인 화재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혼자서도 합리적인 화재보험을 설계해볼 수 있다.

화재보험을 설계할 때 나오는 소방 손해란 용어는, 화재를 진압하고 있을때 발생하게 되는 2차적인 피해를 말하는 것이다. 불이 나게 된다면 이를 진압하기 위해서 물을 뿌리거나 소방 가루 등을 사용하게 된다. 이로 인해서 2차적인 피해를 입게 되거나 잿물이 이웃집 등에 흘러가게 되었을 경우에는 이웃집에도 피해를 보장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2차 피해를 소방 손해 보장 구성으로 인해서 대비할 수 있다.

부속설비란 화재보험을 설계한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전기 설비, 냉난방 시설, 가스 등을 일컫는다. 부착물이란 집이나 건물의 간판 또는 네온사인 이야기이다. 부속물은 집의 대문, 칸막이, 담을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이다.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집 안팎의 보장을 모두 설계해볼 수 있다.

불이 나면서 거주하고 있던 공간이 없어진다면, 당장에 머물러야 하는 임시 피난지가 필요하다. 화재보험을 통해서 피난 손해를 구성한다면 당장 임시 거주지를 구해야 하는 경우 피난지 주거비용에 대해서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화재가 난 현장에서 잔존물을 처리하고 청소 비용이 필요하다면 이 또한 화재보험을 통해서 청구해볼 수 있다. 가입자가 거주할 때 사용하거나 필요한 가재도구나 집기를 임시 거주지, 또는 이사할 집으로 옮기거나 잔존물을 제거하는 비용 역시 보장받게 된다. 

그러나 폐기물을 처리하는 비용, 불이 나서 현장 인근 지역의 수질 오염이 일어난 경우 이를 복구하는 비용 등은 화재보험을 통해서도 보장을 받기가 어렵다. 이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화재사고가 가입자의 부주의나 고의로 발생하였다면, 벌금형에 처해질 수도 있다.

화재 벌금을 보장받고 싶다면 화재보험을 가입할 때 특약을 통해서 미리 구성을 준비해야 한다. 화재보험의 종류는 주택 보험과 일반 화재보험, 공장 화재보험, 숙박이나 상가 등 기타 다중 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화재보험으로 구분해볼 수 있다.

화재가 나는 건물의 목적을 기준으로 하여 화재보험의 종류가 여러 가지로 나눠지게 되는 것이다. 숙박이나 음식점과 같은 상가 등의 많은 사람들이 들락날락거리는 공공시설은 화재보험에 반드시 가입하여야 함을 우리나라 법으로도 규정해놓고 있다.

그러나 주택이나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집에 대해서 반드시 화재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의무까지는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화재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다소 무지한 경우도 적지 않다.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기타 선진국들에 비해서 화재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이다.

불이 나게 된다면 사실 작은 불씨도 순식간에 번질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전기 시설, 냉난방 시설, 가스 설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물건이 원인으로 가장 안전하다고 믿고 있을 "내 집"에서도 갑자기 불이 나게 될 가능성은 언제나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화재는 큰 재산 피해와 함께 인명 피해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사고임을 명심해야 한다.

실제로 우리나라 화재 발생률의 통계를 살펴본다면, 2019년에도 하루 평균 110건이나 되는 크고 작은 불이 여기저기에서 발생하였음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화재 원인은 부주의가 차지하고 있다. 화재에 대한 경각심이 떨어진다면, 언제든지 불로 인해서 내 삶의 터전이 타 버릴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들의 생명까지도 잃게 될 수도 있음을 늘 생각하고 안전 불감증을 개선하여야 한다. 화재보험은 온라인 화재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통해서 준비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