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특정질병수술비 알아보고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수술비보험 vs The좋은 알뜰한보장보험 비교하기
상태바
70대특정질병수술비 알아보고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수술비보험 vs The좋은 알뜰한보장보험 비교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대특정질병수술비 알아보고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수술비보험 vs The좋은 알뜰한보장보험 비교하기

오늘은 종합보험에 관한 보장 내용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다. 종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에 여러 가지의 보장을 넣어서 구성하는 유형의 상품으로 합리적으로 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종류를 말한다. 특정한 질병만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면 해당 질병을 보장받게 해 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특정한 질병이나 상해를 대비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양한 상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해줄 수 있는 종합상품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시중에 상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므로 이 중 자신에게 어울리는 종합상품을 찾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비슷해 보이는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실제로 사람의 조건을 넣어 두고 구성을 설계해보면 보장 범위나 비용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여 상품을 살펴보도록 해야 할 것이다. 보장에 비해서 비용이 너무 높게 나온다고 생각하면 중도 해지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중도 해지를 한다는 것은 자신에게 손해일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종합상품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를 비롯해 건강적인 부분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을 수 있지만 일상생활 배상책임 및 강력범죄피해 같은 보장들도 받을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중증 질병에 대해서 더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진단비에 대해서 구체적인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다. 진단비는 특정한 질병에 설정해놓은 고액의 1회성 보장을 의미한다. 진단비는 다른 상품과 다르게 특정한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단 특징이 있다.

진단비는 모든 질병에 설정해 두는 보장은 아니며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같이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할 수 있는 유형의 질병들에 대해서 보장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들 질환은 사망률이 높은 질환들 이기도 하고 치료를 위한 비용도 높게 발생하는 편이다. 게다가 위의 질병이 발생하게 되면 치료를 위해서 직장생활을 그만두는 가 식으로 소득이 끊길 우려가 있다. 따라서 그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위의 질병에 충분한 수준의 진단비를 설계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진단비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보장 범위를 넓혀서 설계하는 것이 요구된다. 암의 경우 보장 범위를 넓힌다는 것은 일반암 진단비를 넓혀서 설계를 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몸에서 생길 수 있는 암을 모두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분류를 하여 일반암,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 등으로 나눠서 보장도 차등적으로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므로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가 되는 암종이 발병하게 된다면 일반암에 비해서 보장받는 액수가 낮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유병력이나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일반암의 보장 범위를 넓혀두는 것이 충분한 암 진단비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이 될 것이다.

심혈관질환 혹은 뇌혈관질환도 비슷하게 보장 범위를 넓히기 위해서 중증 질환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경증 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뇌혈관질환의 경우에는 뇌출혈만 보장을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뇌혈관질환 진단비를 넣어 두어야 보장하고자 하는 범위가 늘어나는 것이다. 심혈관질환은 급성 심근경색을 보장받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허혈성 심장질환이라는 보장 범위를 포함시켜야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진단비를 충분한 수준으로 설정을 했으면 입원비와 수술비도 자신의 경제적 수준에 맞도록 충분하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다만 이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설정에 주의해야 하는데 면책기간에는 보장을 청구해도 일정 보장을 받지 못하는 기간을 의미하며 감액기간에는 일부만 받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간이 모두 지나야 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다. 두 가지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상품별로 확인하고 비교해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 활용이 권장된다. 이를 적극 활용하여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상품을 찾아 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