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가입나이 및 비갱신형암보험순위 확인하고 65세 암보험 준비하기
상태바
암보험가입나이 및 비갱신형암보험순위 확인하고 65세 암보험 준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가입나이 및 비갱신형암보험순위 확인하고 65세 암보험 준비하기

요즘 가장 유행하는 질병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암을 선택해야 할 것 같다. 암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아직까지도 가장 높기 때문이다. 암이라는 질병이 골치 아픈 것은 사실이다. 자신의 암을 예방하려면 좋은 식습관과 운동 등이 필요하다.

하지만 암에 걸린 사람에게는 암보험이 꼭 필요하다. 암보험이란 암으로 인해 피해를 본 상황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암의 위협과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암보험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암보험의 인기가 높다. 특히 중장년층들의 암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제대로 가입하지 않으면 엄한 보험료만 납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보험료와 관련된 부분이다. 많은 사람이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단순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제로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보험료로 힘들어하는 경우도 많다. 

특히 개인에게 부담스러운 금액으로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더 힘들 수 있다. 실제로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 중 대다수가 해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보장에 대한 욕심으로 높아진 보험료 때문인 경우가 많다. 즉, 자신에게 부담되지 않는 기준을 정하여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다음으로 암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 유형을 잘 선택해야 한다. 암보험의 가입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보험료의 구성에 따라서 다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모든 보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입 유형이다. 두 가지 유형은 납부기간의 유무에 따라서 달라지며 보험료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같은 보장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갱신형의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 

하지만 갱신형은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은 정해진 납부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따라서 일정한 보험료를 납부하는데 갱신형보다 기간이 짧다. 즉, 나중에는 오히려 비갱신형이 덜 부담될 수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달리할 수 있다. 즉, 자신의 경제적인 부분을 잘 고려한 뒤 잘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무조건 좋은 유형은 없기 때문이다.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도 동일하다. 순수 보장형은 보장보험료로 구성된다. 반면, 만기환급형은 적립보험료가 추가되어 구성된다. 그래서 같은 보장을 기준으로 비교하면 만기환급형이 더 비싸다. 하지만 중도 해지 및 만기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암보험의 가입 유형에 대해서 살펴봤다면 보장에 대해서도 잘 체크해야 한다. 암보험의 보장은 다양하게 구성된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알려진 '진단금'은 꼭 선택해야 한다. 진단금은 단순히 암의 치료를 위한 비용이 아니다. 그 이상으로 중요한 개념으로 작용한다. 개인의 고정적인 지출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특약이다. 전문가들은 진단금의 가입금액을 연봉의 3배로 추천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의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수 있다. 

진단금만큼 중요한 특약은 수술비와 입원비다. 수술비는 암의 직접적인 치료에 해당하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중복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입원비 역시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보험료에 대한 부담도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암보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다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이다. 그래서 최대한 짧은 기간을 가지고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과 다르게 전액의 보장이 아닌 일부분에 대한 보장만 받을 수 있다. 감액기간도 최대한 짧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암보험은 필수 보험이라고 인정받고 있을 만큼 중요한 상품 중 하나이다. 자신의 암을 예방할 수 없지만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또한 합리적으로 가입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다.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하여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그리고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인 상품을 찾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