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 팁 확인하고 40대 실비보험 & 50대실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 팁 확인하고 40대 실비보험 & 50대실비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 팁 확인하고 40대 실비보험 & 50대실비보험 알아보기

최근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험이란 현재가 아닌 미래의 위협에 대해서 현재를 투자하여 미리 준비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특히 자신의 평균 의료비 증가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협요소들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기 위해서 실비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비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발생한 치료비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하는데,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변화되었다.

현재 판매되고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4세대 실비보험과 전 세대의 실비보험을 비교했을 때 많은 부분이 개정되었다. 특히 실비보험의 보험료와 보장 및 본인부담금은 역대 실비보험 중 가장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전에 실비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은 정확히 입원과 통원치료 모두에 대해서 보장을 하고 있으며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므로 보험료가 매년 갱신되어 청구된다. 그리고 실비보험은 중복으로 가입이 불가하며 중복 보장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보험과 다른 특징이다.

기존에 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나 현재 실비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 모두 현재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데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보험료의 '할증'이다. 기존의 실비보험은 보험료의 할증이 불가능했으며 보험금 청구에 따른 별도 보험료 상승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4세대 실비보험은 5단계로 나누어 최대 300%의 보험료 인상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실비보험에서 현재 실비보험으로 전환하려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보험금 청구에 대해 파악해봐야 한다.

4세대 실비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본인부담금과 공제금액에 대한 부분이다. 현재 4세대 실비보험의 본인부담금은 역대 실비보험보다 가장 높은 본인부담금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급여와 비급여 항목이 각각 10%씩 상승했다. 급여 항목의 본인부담금은 20%이며 비급여 항목은 30%로 책정된다. 통원치료에 따른 공제금액은 급여 항목의 경우, 병원의 종류에 따라서 1만원과 2만원으로 나뉘며 비급여는 3만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현 변화는 기존의 실비보험과 비교했을 때 단점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4세대 실비보험이 무조건 나빠졌다고 단정 지을 수 없는 이유가 있는데, 바로 보험료와 관련된 부분 때문이다. 현재 4세대 실비 보험료는 기존 1세대 실비보험과 비교해보면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4세대 실비보험은 병원에 자주 방문하지 않으면서 보험금 청구가 없는 사람이라면 적합하지만 반대 유형의 사람이 4세대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한 가지는 부지급률에 대한 부분이다. 부지급률이란 보험에 가입하여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것을 나타낸 지표인데, 부지급률이 높은 보험사라면 보험금을 청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금 지급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즉, 실비보험은 병원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부지급률의 이상 여부에 대해서 확인한다면 추후에 보험금 청구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 수 있다.

요즘 실비보험은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닌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다이렉트란 보험사와 계약자가 직접 계약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조금 더 저렴한 가입 방법이다. 다이렉트로 실비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한다면 조금이라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비교사이트 활용이 귀찮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한 번 가입하여 활용해보면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