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만 7천대...판매거장 이양균 영업이사, 그 비결은?
상태바
현대차만 7천대...판매거장 이양균 영업이사, 그 비결은?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7.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년 경력 카마스터...현대차 첫 ‘7천대 판매거장’
“한 발자국 더 뛰며 고객에게 집중한 것이 비결”
현대차 이양균 영업이사가 최초로 7천패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이양균 영업이사가 최초로 7천패 판매를 돌파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최초로 자동차 누적판매대수 7천 대를 달성한 ‘7천 대 판매거장’이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안중지점 이양균 영업이사다. 그는 1990년 현대차에 입사해 영업 현장에서 뛴 지 32년 만에 대기록을 달성했다.

'판매거장'은 현대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적 판매 5천 대를 돌파한 우수 판매 직원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로, 이양균 영업이사는 이미 지난 2014년 5천 대 판매를 달성해 판매거장 칭호를 획득한 바 있다.

이양균 영업이사는 “현대차 최초로 누적 판매 7천 대를 달성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저를 응원하고 격려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과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지점 동료·선후배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평소 입버릇처럼 은퇴 전 목표가 누적 판매 7천 대 달성이라고 했는데, 그 목표를 이룬 지금부터는 앞으로 이양균의 역사가 현대자동차의 역사라는 생각으로 고객과 함께 매순간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가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양균 영업이사는 간절함을 자신의 판매비결로 꼽았다. 운동선수에게는 승리에 대한 간절함이 우승의 비결인 것처럼, 간절함이 판매의 비결이라는 것이다. 아울러 각종 모임과 단체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인맥을 넓혀왔고, 한명 한명의 고객에게 더욱 집중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이양균 영업이사의 7천 번째 고객이 구매한 차량이 친환경차의 대명사인 수소전기차 넥쏘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7천 번째 차량을 구매한 왕연상 고객은 “관심 가는 차량이 있어 지점을 방문할 때 마다 항상 이양균 이사가 있었고,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늘 친근하게 응대해줬다”고 말했다. 이번이 이양균 영업이사에게서 구매한 세번째 차량이라고 한다.

이어 왕연상 고객은 “주변 지인이 차를 살 일이 있을 때마다 이양균 영업이사를 소개해주고 있다”고 며 “각종 세제 혜택, 600㎞ 이상의 긴 주행거리, 5분 이내의 짧은 충전시간 등이 넥쏘를 선택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전국의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판매 명예 포상, 전국 판매왕, 더 클래스 어워즈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계 판매 ▲2천 대 달성 시 ‘판매장인’ ▲3천 대 달성 시 ‘판매명장’ ▲4천 대 달성 시 ‘판매명인’ ▲5천 대 달성 시 ‘판매거장’이란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전국 판매왕’ 및 ‘더 클래스 어워즈'는 현대자동차의 연간 판매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전국 판매왕'은 연간 판매대수에 따라 선정된 전국 1~10위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더 클래스 어워즈'는 연간 판매대수 실적을 구간별로 나누어 각 구간별로 포상한다.

7천대를 32년으로 나누면 이양균 영업이사는 매년 219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온다. 휴일을 제외하면 매일 1대씩 차를 팔은 셈이다.

이양균 영업이사가 포상금을 제외한 순수 판매장려금으로 받은 액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수십억 원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영업사원은 차량을 판매하면 판매장려금을 받는데, 대부분은 이를 판촉비로 사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영업사원이 주는 ‘서비스’가 판촉비용의 일부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포상 제도를 운영해 영업 현장에 동기를 부여하고 임직원들의 건강한 경쟁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