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신규 알아보고 42세 운전자보험 및 42세남자운전자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신규 알아보고 42세 운전자보험 및 42세남자운전자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만 가지고 교통사고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상품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담보들로만 구성해 놨다면 교통사고 이후 드는 여러 비용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운전자보험은 사고 이후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여러 비용까지 보장받도록 한다. 예를 들어 법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는 과정 중 생기는 비용이나 합의금 등에 대한 보장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므로 운전자 상품도 필요할 수 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운전자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운전 습관의 선진화로 교통사고 발생 건수 자체는 줄어들 수 있지만 사고는 언제든 예견하지 못한 시점에서 다가오게 된다. 자칫 실수를 저질러 교통사고를 내게 되면 그야말로 막대한 비용을 내야 할 수도 있다. 이렇게 사고의 당사자가 될 상황을 마냥 남의 일로만 여기는 것은 가급적 지양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올바른 방식으로 정보를 확인해 자동차를 운전하며 생길 수 있는 여러 상황에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상품의 특징은 자동차 상품에서 부족한 부분 등을 보완해준다는 점이다. 가령 자동차 상품은 12대 중과실로 인한 보장을 해주지 않지만 운전자 상품은 그렇지 않다. 물론 12대 중과실 중 음주 운전 및 무면허 운전에 대해서는 보장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운전자 상품은 과실 여부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운전자, 즉 가입자의 입원에 대해 그 비용을 지급하고 있으며 긴급 견인이나 면허 정지 취소 위로금, 교통사고 처리 비용 등과 같이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 부분은 상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므로 약관 등에서 이러한 부가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잘 따져야 한다. 운전자 상품을 구성할 때는 법적인 절차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이나 상대방에 대한 합의금 등에 대해 보장해주는 특약 위주로 알아봐야 한다. 가령 우리가 교통사고 때문에 상대방에 상해를 가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법의 근거에 따라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다. 몇백만 원 이상의 벌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벌금 특약에 가입한다면 사고 이후 드는 큰돈의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때문에 구속이나 공소 제기를 당한다면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데 이때 드는 여러 비용도 만만치 않으므로 한도 내에서 그 비용을 보장받도록 변호사 선임 비용 관련 특약도 필수적이다. 법과 관련된 보장에서는 최대한도로 상향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법과 관련된 부분이므로 우리의 의지 혹은 노력과는 전혀 상관없이 판사의 의견 등에 따라 결과가 정해지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특약을 통해 사고 상대방과의 형사 합의금 및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에 관한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이 특약에서는 한도가 상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3천 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세 가지 특약은 핵심적으로 다뤄야 한다. 이외에도 운전자의 사망이나 부상에 대한 치료비 보장 등에 관한 특약도 보장 내용에 추가될 시 보장과 관련된 부분에서 보다 든든하게 만들어 볼 수 있다. 

추가 가능한 특약의 종류는 상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일부 상품에서는 골절 진단비를 비롯해 깁스 치료비, 자동차 사고 부상으로 인해 한방 치료를 받는 것도 보장에 추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상품에 따라 특약을 통해 얻게 될 보장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운전자보험을 준비하기 위해 중점을 두고 확인해야 할 내용을 다뤘다. 사실 이밖에도 체크해야 할 정보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래서 상품을 하나 가입하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다. 하지만 운전자 상품 하나를 준비하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해 보면 여러 상품 간의 차이를 원활히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인이 평소 운전을 많이 한다면 운전자 상품을 꼭 알아볼 것을 권장한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42세 운전자보험, 42세남자운전자보험 등 나이와 성별에 따라 운전자보험신규 상품을 찾아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