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뉴라이프건강보험 및 평생안심NH유니버셜건강보험 & 두번주는건강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LIG뉴라이프건강보험 및 평생안심NH유니버셜건강보험 & 두번주는건강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어진 삶에 만족하면서 사는 것과 지속적인 발전을 바라며 살아가는 것 중에서 어떤 삶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삶은 달라질 뿐이다. 하지만, 건강하지 못한 삶은 누구나 바라지 않는 비희망적인 삶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좋은 음식을 먹고 규칙적인 습관을 통하여 자신의 건강을 관리한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인하여 신체에 큰 상해를 입거나 질병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아야 하는 순간이 다가온다면 쉽게 무너질 수밖에 없다. 예상하지 못한 사고를 막거나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예방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보험'은 꼭 필요한 보장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보험이 존재하는데, 그중 하나가 건강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보험이란 한 분야에 특화된 보장으로 구성되는 보험이 아닌 여러 분야에서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건강보험은 여러 가지 보험에 가입한 사람보다 어떠한 보험에도 가입하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이용하면 LIG뉴라이프건강보험, 평생안심NH유니버셜건강보험, 두번주는건강보험 등 다양한 건강보험을 알아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보험과 실비보험을 자주 비교하는데, 두 가지 보장 상품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제대로 된 비교와 더불어 효율적으로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실비보험의 경우 건강보험과 다르게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고, 비갱신형이 아닌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보험금 청구 여부에 따라서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다.

하지만, 건강보험은 병원비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비를 포함한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망과 후유장해 담보가 존재하며 다음으로는 각종 질병과 상해에 대한 진단금이 존재한다. 특히 질병 진단비 담보는 치료비로도 활용되지만 고정적인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담보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3대 질환이라고 불리고 있는 암과 뇌혈관 그리고 심혈관의 경우 각각의 진단금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으니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높은 금액으로 보험금을 설정해야 추후에 넉넉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

건강보험은 일반적인 보험보다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된다. 그 이유는 한 가지에 대해서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담보를 구성하여 최대한 많은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건강보험의 보장을 구성할 때에는 가장 넓은 보장 범위를 가지고 있는 담보부터 시작하여 점점 범위가 좁아지는, 피라미드 형태로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작은 상해나 질병에 대해서도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보장의 강화를 원한다면 전체적인 밑바탕이라고 볼 수 있는 건강보험으로 기초를 다지고 시작해야 한다. 건강보험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언급했던 보험료이다.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한다는 것은 끈기와 노력이 필요한 행위이다. 특히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는 건강보험의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서는 갱신형을 활용하거나 보험을 해지했을 때 환급금을 주지 않는 유형으로 건강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꼼꼼한 비교 분석을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