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지정1인 특약과 제네시스g70 리스자동차보험 및 제네시스g90 리스자동차보험 비교
상태바
자동차보험지정1인 특약과 제네시스g70 리스자동차보험 및 제네시스g90 리스자동차보험 비교
  • 교통뉴스
  • 승인 2022.03.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가 현실화되면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세상에 수많은 자동차브랜드가 존재하는데, 미래에는 모든 자동차가 전기자동차로 변화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도 더 이상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는데, 기존까지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의무 가입이라는 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준비하곤 했다. 하지만 자동차 수요의 증가와 비례하여 높아지고 있는 사고 사례를 보면서 자동차보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는 강제성을 가지고 있지만 자동차보험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된다면 결코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소유하는 사람이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서 국가에서 관리하는 또 다른 보험 중 하나이다.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를 부담해야 하며 과태료를 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한도로 가입하는 책임보험이라도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책임보험은 운전자를 위한 보장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종합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리고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자동차보험을 손쉽게 비교하기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제네시스g70 리스자동차보험, 제네시스g90 리스자동차보험 등 여러 정보를 알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책임보험이지만 임의보험 역시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책임보험은 대물배상과 대인배상1이 해당되며 보험료를 일시불로 납입해야 하는데, 대물배상이란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의 재산 피해에 대한 배상을 해주는 담보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재산 피해는 자동차는 기본이고 건물이나 공공시설물 및 기타 소유권이 있는 물건이 해당된다. 가입금액은 2천만 원부터 시작하여 10억 원까지도 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최소한도 금액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1의 경우에는 상대방의 부상과 사망에 따라서 각각 다른 금액의 보험금이 배상되며 사망의 경우 최대 1억 5천만 원 한도로 설정되어 있다. 대인배상은 대물배상과 다르게 가입금액을 설정할 수 없으며 대인배상1과 2로 나뉜다. 대인배상1의 한도가 정해져 있는 반면, 대인배상2의 한도는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

대인배상1과 다르게 대인배상2는 임의보험에 포함되며, 임의보험은 이 외에도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 운전자의 신체적 상해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상해를 포함하여 운전자의 차량에 대한 손해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자기차량손해가 있다. 그리고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차량과의 사고 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무보험자동차상해 특약이 존재하는데 무보험자동차상해의 경우에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모두 선택해야 설정할 수 있는 담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언급한 모든 담보들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자동차보험의 종합보험이라고 부르는 것으로서 책임보험의 보장 범위보다 훨씬 넓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합리적인 보장 구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험료 설정으로서,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구성하는 것이 곧 경제적인 보험 가입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지정1인 설정하고 운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요소들이 존재한다면 가입 시 입력해야 한다. 그리고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거나 각각의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할 경우에는 보험료가 낮아질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이 존재한다면 개인에게 맞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부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판단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이제부터 대충 가입하는 것이 아닌 합리적으로 준비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