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2.08.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from Cartvnews on Vimeo.

 

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취재: 정유진 기자

 올해로 6번째를 맞는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렸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822일부터3일간 열리는 행사로,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세웅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조직위원장

Q. 대회 개최 목적은? 

올해에는 전국 82개 대학에서 139개팀이 참가해 지금까지 열린 대회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했습니다.

대회는오프로드에서 펼쳐지는 Baja 부문,금번부터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Formula 부문, 그리고기술 부문과 연비대회로 진행됩니다.

대회 첫째날에는 현장등록과 차량이 규정대로 제작됐는지를 확인하는 차량검사, 가속 및 제동시험, 그리고 연비대회가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전준호  학생(신성대 팀장)

 Q. 얼마나 준비했는지?

 그 외에도 각 팀의 팀장들이 자작한차량의 사업성평가를 발표하고, 조직위원회 위원장들과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더불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차량들도 전시돼,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회둘째날에는 예선전과 준결승전이 펼쳐지고,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내구성능을 레이싱경기로 평가하는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진호태 드라이버_경사대학교

Q. 자작차의 장점?

Q. 각오 한마디?   + 파이팅!

이번 대회 우승자들에겐 총 3,300만원의 상금과 상품이 수여되고, 종합우승팀에게는 지식경제부 장관상과 상금500만원, 우승기, 우승컵이 제공됩니다.또 상위 입상 팀에게는 해외 자동차관련 업체 및 기관을 탐방할 수 있는 연수기회가 주어지고, 2013년 서울모터쇼에 차량을 선발하여 전시될 예정입니다.

 CSTV 교통뉴스 정유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