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사비교 확인과 아버지 자동차보험 및 아버지명의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사비교 확인과 아버지 자동차보험 및 아버지명의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 시험에 통과하여 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그리고 그다음 절차는 차량을 구매하는 것인데,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구매하여 자신의 명의로 등록할 때 필요한 상품으로써 사고 시 상대방을 위한 배상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자 꼭 필요한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보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는데 다른 보험처럼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찾아야 한다. 본인에게 합리적인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숙지해야 하고 동시에 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 역시 하나의 상품이므로 보험료가 중요한 요소인데, 여러가지 자동차보험을 개인이 한 번에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사람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 자신에게 잘 맞는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곤 한다. 최대한 가성비가 높은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인데, 간혹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보장을 줄이는 불상사가 발생하곤 한다. 제대로 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장을 줄여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구성을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합리적인 구성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공통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보장들이 있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담보로서 '책임보험'으로 불리기도 한다. 대인배상의 경우 1과 2로 나뉘며 1의 경우 의무 가입이지만 2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가입 여부가 결정될 수 있다. 대인배상 2를 가입하지 않을 경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의 적용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가입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대인배상 2를 가입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부족할 경우 개인이 감당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구성하기 바란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처럼 두 가지로 나뉘지 않지만 가입한도를 조정할 수 있다. 최소 가입한도는 2천만 원이며 10억 원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대물배상의 경우 상대방의 차량과 더불어 공공기물 및 건물과 운송차량의 경우 실려있는 적재물에 대한 배상이 가능한 보장이므로 가입금액을 넉넉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상대방을 위한 보장으로서 자신의 과실이 없는 사고가 아닌 이상 반드시 배상해줘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가입금액을 넉넉하게 설정해야 자동차보험을 활용할 수 있고 개인에게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게 된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의 구성을 합리적으로 결정했다면 다음으로 중요한 보장은 '임의보험'으로 불리는 부분이다. 임의보험이란 운전자와 그 차량의 보장을 위한 담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자신과 차량 그리고 기타로 구성한다. 운전자 본인을 위한 담보는 두 가지로서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료와 보장에 따라서 개인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한다. 차량을 위하여 가입하는 담보 역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하며 특히 단독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확인하고 가입해야 하며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의 경우 앞서 설명한 담보들을 모두 가입해야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담보들이 존재하지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실질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보장보다 보험료이다. 자동차보험료는 일반적인 보험과 달리 일시에 납입해야 하므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요즘에는 신용카드 할부로 보험료를 납입하여 부담을 줄이는 경우도 발생하지만 궁극적으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은 떨칠 수 없으며 추후에 낮은 보험료를 납입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안전하게 운전하여 무사고 년수를 꾸준하게 늘려가야 한다. 그리고 자동차보험도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므로 개인에게 적절한 상품을 찾기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종 결정은 개인이 할 수밖에 없으므로 기본적인 지식은 숙지하고 알아보기 바란다. 자동차보험사비교를 하기 용이하여 아버지 자동차보험, 아버지명의자동차보험 등을 수월하게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