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태아보험가입시기 알아보고 쌍태아보험 맟 쌍둥이태아보험료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쌍둥이태아보험가입시기 알아보고 쌍태아보험 맟 쌍둥이태아보험료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를 임신한 뒤 일정 기간부터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 보험에서는 자녀가 태어난 이후 신생아일 때 생길 수 있는 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인해 치료가 필요한 경우 그 비용을 보장해준다. 미숙아로 태어날 수 있는 경우도 그 가능성을 전혀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자녀의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보험이기도 하다. 요즘처럼 첫 출산의 시기가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는 만큼 출산 이후의 각종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보험은 신생아 때 보장되는 것 외에도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돼 성장하며 생기는 문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

태아보험이 필요하다면 각 보험사별로 보험 가입을 받는 기간을 잘 참고해야 한다. 보험사에서 정한 가입 가능한 기간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다. 생명 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임신 이후 16주부터 22주까지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손해 보험사에서는 22주 내로 가 가입을 받아준다. 일반적으로 보험사에서는 1차 기형아 검사 등에서 소견 상 이상이 있다는 기록만 있어도 가입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때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참고할 것을 추천한다.

저체중으로 태어나거나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경우 인큐베이터 입원 등을 하게 되므로 이러한 비용을 위주로 보장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산모를 위한 임신 중독증, 출산 직후 찾아올 수 있는 산후 우울증 등과 같은 보장도 가능하도록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보험도 있다. 특약의 구성 내용에 따라 보장 내용은 천차만별 달라지기 마련이다. 가족력 등을 반영해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어떤 상황이라도 보장받도록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불필요한 내용을 보장하거나 발생 가능성이 높지 않은 치료에 대해 보장하는 특약 등은 태아보험을 설계할 때 과감히 뺄 수 있다. 보장 내용이 폭넓을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보험 자체를 유지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지나치게 보장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비교적 발병 확률이 높은 질병을 치료하는 비용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야 한다.

1년 후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며 이후 성장기를 거칠 자녀들이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을 구성해 둘 수 있다. 면역 체계가 성인에 비해 더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벼운 질병도 자주 노출될 수 있다. 또한 부주의로 인해 골절이나 화상 등과 같은 상해를 자주 입는 경우도 더러 있을 수 있어 이 때문에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도록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화상이나 골절은 하루아침에 해결될 만한 상해가 아니므로 수일 혹은 몇 개월이 소요될 수 있다.

화상 치료는 국민 건강보험 제도를 통해 그 비용을 보장받는 범위도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서 어린이보험을 통해 비용 보장을 받도록 하는 방법도 있다. 보험사에 따라 화상 관련 보장을 지급하는 기준에도 차이가 있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경미한 수준의 화상의 경우 보장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는 곳도 있다. 화상 관련 담보를 추가할 때는 반드시 그 특약에서 정한 보험금 지급 기준 등도 유심히 체크해야 할 대상 중 하나다.

흔히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 등에서는 진단비 등을 지급할 때 면책기간을 적용하게 된다. 여기서 말하는 면책기간은 약 90일 동안 보험금 지급에 대한 그 어떠한 의무를 보험사가 지지 않는 기간이므로 진단비 등의 보장 지급은 불가능하다. 면책기간이 종료되었다고 해도 감액기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보험금 일부만 제공받는 등 제약이 있다. 하지만 금융 당국에서는 어린이보험에서 진단비를 지급할 때는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별도로 적용하지 않고 있다.

어린이보험 역시 특약의 유무에 따라 보장 가능한 범위가 정해진다. 암, 뇌질환 등과 같은 질병은 비교적 치료가 쉽지 않아 치료비 부담이 다른 질병보다 높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진단비를 받아 치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특약이 있다. 이 특약에서는 일반 암보험과 달리 가입 직후 보장이 곧바로 개시되기 때문에 면책, 감액기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 점이 성인 보험에 비해 어린이보험이 지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 태아보험의 보험금 지급률이 높은 상품으로 구별해 가입하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직접 상담까지 받아 보길 바란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의 보장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다. 예시로 쌍태아보험에 관해서는 쌍둥이태아보험가입시기, 쌍둥이태아보험료 등을 알아보고 비교하며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어서 이용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