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암보험비갱신 알아보고 54살 암보험 및 55살 암보험 & 56살 암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다이렉트암보험비갱신 알아보고 54살 암보험 및 55살 암보험 & 56살 암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에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의학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기대 수명이 늘어나며 건강한 노후 생활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동시에 암보험 가입 등에 관해서도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났다. 현재를 대비할 목적이 아닌 미래를 대비할 목적으로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다. 암보험은 사망 원인 1위의 암으로 진단받게 된 경우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이 보험에서는 어떤 보장이 이루어지는지, 납입해야 할 보험료는 어느 정도인지 살펴두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직접 암보험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된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비교사이트 역시 마찬가지다. 이뿐만 아니라 보험 초보자로서 이해가 어려운 여러 가지 보험 용어 등에 대해서도 곧장 질문할 수 있도록 상담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한두 곳의 보험사에서 암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트 내의 정보를 참고해 다이렉트암보험비갱신을 비롯한 54살 암보험, 55살 암보험, 56살 암보험 같이 나이대에 맞는 암보험 등 최대한 많은 종류의 암보험을 훑어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어떤 암보험으로 고르기 위한 정보를 알아보는 것 못지않게 확인해야 할 정보가 더 있다. 암보험의 설계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보험료가 그 대상이다. 다행히 사이트 내에서는 예상 보험료가 어느 정도 산출될 것인지도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보험 가입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이러한 수단을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정보를 참고한 뒤 결정을 하는 과정에서 들어가는 시간 등을 줄여주기도 하며 합리적인 방향으로 고민을 할 수 있게 된다.

보장 내용을 알아보다 보면 진단비 특약을 접할 수 있다. 미세 바늘 흡입 검사나 조직 및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전문의 소견대로 암 확진 사실에 따라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보험금을 일컬어 진단비라고 부른다. 이때 보험사에서 의료 기관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곳에서 받은 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단비가 지급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진단비는 암 진단 이후 서류 등을 통해 증빙하기만 하면 지급된다.

그래서 입원 등을 하기 전에 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 이와 달리 입원비는 우선 암을 치료하기 위해 입원을 하게 되었을 때 보장이 이루어진다. 입원비 특약이 보장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치료 기간 내에 생기는 비용만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치료를 받고 난 뒤 요양 등을 목적으로 하는 입원 비용 등은 보장 불가능하니 참고해야 한다.

지급될 진단비 한도는 암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암 진단비의 일부만이 지급되는 것이 소액암이며 고액암 진단비가 함께 지급되는 것이 고액암 특약이다. 단 일반암이나 고액암은 최초 1회 지급, 소액암은 각 1회 지급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암보험 가입자라고 해도 무조건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계약일로부터 시작되는 면책기간은 보험금 지급에 대한 보험사 의무가 전혀 없는 기간을 말한다.

면책기간이 종료된 날로부터 감액기간이 진행되며 보험금이 일부에 불과한 금액만큼만 지급된다. 다시 말해 보장 개시되는 날짜와 계약 날짜가 서로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암보험 가입 시기에 따라 보험 가입 가능한 여부가 결정될 수 있다. 만성 질환 등을 치료받은 적이 있는 가입자라면 일반 암보험 가입 시 승인을 받는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유병자의 질병 발생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더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일반 암보험에서는 3개월 내 입원 혹은 수술 재검 등의 소견을 받은 적 없어야 하며 2년 내 수술 또는 입원 이력이 전혀 없어야 하며 5년 내 암을 발견해 입원이나 수술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고 있다. 이러한 조건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가입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유병자 암보험으로 준비해야 한다면 수술비나 치료비에 대한 보장보다도 진단비 특약을 먼저 살필 것을 권장한다.

80대부터 암 발병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으므로 보장 기간을 길게 고려해야 한다.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잘 유지하려면 납입할 보험료가 적정 수준이어야 한다. 보험의 계약 방식이나 가입자 나이 등에 따라 보험료에도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확실히 짚어보고 넘어가도록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