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주의사항 알아보고 태아보험30년만기 및 태아보험100세만기30세만기 확인해보기
상태바
태아보험주의사항 알아보고 태아보험30년만기 및 태아보험100세만기30세만기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보험은 아이가 태어난 직후 신생아일 때 생길 수 있는 질환이나 상해 등을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을 보장한다. 아이가 미숙아 상태에서 태어날 경우 등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인데 요즘과 같이 출산 시기가 점차 늦어질수록 예상하지 못할 상황까지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태아보험의 중요도가 오르고 있다. 태아보험으로 신생아 질환 등에 대비할 수 있으며 추후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되어 아이의 성장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다.

이 보험은 가입 가능한 시기를 잘 파악해야 한다. 보험사별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허용 기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가령 생명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태아보험의 경우 16주 이상 22주 이내의 경우 가입을 받아주고 있다. 반면 손해 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이내로 가입을 하도록 하고 있다. 가입 가능한 기간이 지나게 되면 태아보험을 준비하지 못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기간 내라고 하더라도 1차 기형아 검사 등의 결과 등을 토대로 보험사에서 보험 가입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태아보험30년만기, 태아보험100세만기30세만기 등과 같이 보험 기간에 대한 부분도 상품마다 상이할 수 있는데 이 점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 등에서 태아보험주의사항과 함께 다시 한번 더 살펴봐야 할 내용이다.

태아보험은 장해 출산이나 저체중 출산 등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특약이 있지만 이외에도 산후 우울증이나 임신 중독증 등처럼 산모가 겪을 수 있는 질환 등에 대해서도 보장하도록 준비할 수 있다. 임신 혹은 출산 등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지출한 의료비는 실비보험에서도 보장 불가능할 수 있다. 산모로서 겪을 수도 있는 여러 상황에 보장하는 부분에 대해서 사전에 확인해보고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보장에 추가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질병과 상해 등으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까지 고려한다면 다양한 종류의 수술을 보장해주는 특약 위주로 확인해 볼 것이 추천된다.

또한 이와 더불어 입원해야 하는 상황까지 생각해 봤을 때 입원비를 보장하는 특약도 태아보험에 추가해 볼 수 있다. 중환자실을 이용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보장 가능한 특약을 중점으로 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갑작스럽게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도 보장하는 특약이라면 보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골절이나 화상 등과 같이 비교적 자주 일어나는 상해 사고에 대한 치료비 보장을 해주는 특약도 있다.

골절이나 화상은 치료 기간이 길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진단비 등을 제공하는 특약을 보장에 구성해 본다면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화상 치료비에 대해서는 국민 건강보험 제도에서 보장하는 범위가 좁은 편일 수 있다. 태아보험에서 충분히 보장받도록 준비한다면 보장에서 만족스러울 수 있다. 보험사별로 다르겠지만 상대적으로 경미한 수준의 화상을 당한 경우 보장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상품에 따라 보장금액의 지급 기준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살피는 것이 추천된다.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었을 때는 성인의 건강보험에 비해 유리한 점이 몇 가지 있다. 가령 성인의 암보험에서는 진단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더라도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적용된다. 즉 면책기간 중에는 보험금을 전혀 받지 못하며 감액기간은 일부만을 받기 때문에 보장에서 불리하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에서는 이러한 면책 및 감액기간이 전혀 없다. 따라서 암 등과 같은 중증 질환에 대한 보장의 개시일에서 더 나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험사의 기준에 따라 일반암이나 소액암, 고액암 등으로 종류를 구분하고 있으며 각 종류에 따라 지급되는 진단비가 상이하다. 소액암 등은 다른 암 종류에 비해 치료법이 명확하고 완치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짧을 수 있다. 그래서 일반암 진단비의 일부만이 진단비로써 지급된다. 하지만 고액암은 치료 기간이 길고 어렵다는 이유로 고액암 진단비까지 추가되어 지급된다. 해당 사항은 약관에 자세하게 나타나 있으므로 가입 전 검토해봐야 한다.

보험사에 따라 보장 내용과 보험료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정보 수집을 해봐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는 일일이 지점 등을 돌아다니며 상담을 받지 않아도 되도록 여러 보험 정보를 모아 두고 있다. 보장 내용에서 어떤 점이 차이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을뿐더러 보험료도 미리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보험 선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