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비수술비보험 알아보고 골절수술보험 및 무릎관절수술보험 & 무지외반증수술비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입원비수술비보험 알아보고 골절수술보험 및 무릎관절수술보험 & 무지외반증수술비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비는 의료비 중에서도 유독 경제적 부담이 큰 비용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번에 큰 금액이 지출되기 때문이다. 질병에 따라서는 치료 기간이 길어져 수술이 반복적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다. 치료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환자는 본래 하던 경제활동을 중단하거나 포기해야 하므로 수입 감소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는 수술비를 지속적으로 지출하는 것이 매우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수술비 보험'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수술비 보험은 보험 약관에 지정된 수술은 모두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수술은 상해로 인한 수술과 질병으로 인한 수술로 나뉜다. 이러한 두 종류의 수술을 모두 보장받을 수도 있다. 다만, 보험사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해 및 질병의 종류에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비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하여 상품들을 비교 분석해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1:1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입원비수술비보험, 골절수술보험, 무릎관절수술보험, 무지외반증수술비보험 등과 같은 여러 종류의 수술비 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다.

수술비 보험은 수술의 종류에 따라 정액 보장을 하는 것이 원칙이다. 보험사는 수술을 1종, 2종, 3종, 4종, 그리고 5종으로 분류하고 있다. 1종에서 5종으로 갈수록 수술이 복잡하며 소요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에 따라 수술비에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지급되는 보험금이 상이하다. 축농증 수술, 백내장 수술, 요실금 수술, 그리고 안검하수증 수술 등과 같이 비교적 매우 간단한 수술은 1종 수술에 해당되어 보통 20만 원의 정액을 보장받게 된다. 그러나 뇌 수술이나 심장 관혈 수술 등과 같이 비교적 매우 복잡한 수술은 5종 수술에 해당되어 보통 1,000만 원의 정액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수술비 보험에서는 '질병분류코드'를 통해 보험금을 정액 지급하게 된다. 질병분류코드란 알파벳과 숫자가 포함된 기호이며 질병, 외상, 그리고 사인 등을 분류하는 기호를 말한다. 수술비 보험의 보험금 지급심사는 이러한 질병분류코드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이러한 질병분류코드가 포함된 검사 서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피보험자가 진단받은 질병분류코드가 보험 약관에서 정한 질병분류코드와 맞지 않다면 보험금 심사조차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수술비 보험도 손해보험사 상품과 생명보험사 상품으로 나뉜다. 손해보험사는 기본적으로 질병으로 인한 수술비는 50만 원까지 보장하고 상해로 인한 수술비는 30만 원 까지 보장한다. 그러나 보험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특약을 가입하여 특정 질병으로 인한 수술비를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생명보험사 상품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수술을 1종에서부터 5종까지로 나누어 보험금을 상이하게 지급한다. 이때 지급되는 보험금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규모가 큰 수술에 대해서는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수술비 보험도 갱신형/비갱신형 또는 순수 보장형/만기환급형 등과 같은 가입유형을 선택하여야 한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비교적 낮으나 일정 주기마다 보험료가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다소 높으나 보험료에 변동이 전혀 없다. 따라서 보장기간을 짧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갱신형이 적합할 수 있고 보장 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비갱신형이 적합할 수 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유리한 형태가 다른 것이다. 순수 보장형 및 만기환급형에 대한 선택도 마찬가지이다. 만기환급형은 환급금이 있으나 보험료가 높게 책정된다. 반대로 순수 보장형은 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대신 보험료가 낮다. 본인의 경제 여건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수술비 보험 가입을 희망하고 있으나 위와 같은 선택지로 인해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의 도움을 받아볼 수도 있다. 1:1 상담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이고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다이렉트 상품을 통해서 각종 수수료, 시간, 그리고 절차를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