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진흥원, 지역미래 ‘경기·화성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진흥원, 지역미래 ‘경기·화성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2.01.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제 연구현장 과학기술 프로젝트’
환경·피부친화 마이크로바이옴소재개발
과기부·화성시 115억지원 원천기술기반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은 정부와 지역 간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의견을 수렴에 목적을 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현장간담회를 경기·화성지역 과제 연구 현장인 코스맥스㈜ 연구소에서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환경 및 피부 친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과제 연구 현장 투어를 시작으로 과제 추진현황 공유를 비롯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지역관리기관 및 연구 책임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 마련을 통해 연구 성과물의 연계 등 지역혁신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관심사인 ‘환경 및 피부 친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화성시로부터 지원받은 사업비 115억여 원으로 확보한 마이크로바이옴 원천기술 기반으로 글로벌 바이오 화장품 사업화를 목표로 한 과제다.

성균관대학교가 주관한 간담회는 코스맥스㈜와 ㈜유나이티드액티브, ㈜노디너리,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포함한 9개 컨소시엄 기관이 참여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본 과제를 통해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 내 산·학·연·관의 역량 결집을 비롯한 경기·화성지역 화이트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역발전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