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종합보험가입 알아보고 k8자동차보험 및 k9자동차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자동차종합보험가입 알아보고 k8자동차보험 및 k9자동차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퇴근길을 보고 있으면 차로 가득한 도로를 발견할 수 있다. 다양한 자동차가 도로 위에 즐비한 모습을 보면서 국내 자동차 수요가 증가했다는 사실이 와닿았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라면 언제 어떤 신차가 출시되고 또 어떤 차량의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 꿰고 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은 부족한 것 같아 보인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서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 중 하나이다.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강제성을 띄고 있지만 유일하게 사고를 제대로 대비할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분석하는 자세를 가지고 자동차보험에 접근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이 자동차보험의 모든 것을 숙지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보험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할 수 없으므로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을 잘 분석하고 비교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공부가 필요하며 동시에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은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이러한 과정을 거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담보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지만 보험료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곤 하는데 이러한 차이를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이 비교사이트이다.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또 강조해야 하는 부분을 짚어준다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동차보험의 비교가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의 기본 구성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과 본인을 위한 보장으로 구분된다. 상대방을 위한 배상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하며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눌 수 있다. 대물배상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뉘지 않고 가입금액에 따라서 2천만 원부터 시작하여 최대 10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도 같이 올라간다. 자동차보험의 배상에서 중요한 항목은 '대인배상 1'과 '2천만 원 한도의 대물배상'이라고 할 수 있다. 대인배상 1의 경우 일반적인 상해는 등급에 따라 최대 3천만 원 까지 보장하며 후유장해 및 사망 시 1억 5천만 원을 배상하도록 설정되고 대물배상은 가입금액이 최대한도 금액이 된다.

위와 같은 배상을 책임지고 있는 두 가지 담보가 중요한 이유는 '책임보험'에 해당하기 때문인데 책임보험이란 자동차보험에서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담보들을 뜻한다. 즉, 의무가입에 해당하는 부분으로서 과태료를 피하고 싶다면 무조건 구성해야 하는 항목들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서는 제일 중요한 담보라고 평가받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두 가지 담보만 선택해도 의무가입 조건이 성립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부분을 악용하여 최소한의 담보인 책임보험으로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배상과 자신을 위한 보장조차 불가능한 책임보험은 한도를 넘어서는 배상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가입을 준비할 때는 기본적인 책임보험을 포함한 임의보험의 담보들로 구성하는 자동차종합보험가입으로 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대인배상 2를 제외한 나머지 담보들은 운전자를 위한 담보들로 구성할 수 있으며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담보는 운전자의 상해를 위한 보장을 담당한다. 두 가지 담보 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담보를 선택해야 하는데 보험료와 보장 및 과실에 따른 영향 등 다양한 부분을 따져본 다음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실생활에서 접하지 못한 용어들이 많아서 자동차보험을 처음 알게 된 사람들이라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의 핵심에 대해서 한번, 정확하게 공부한다면 어떠한 보험사의 상품을 보더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개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선택을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비교사이트는 k8자동차보험, k9자동차보험 등 자신의 차종에 따른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확인해볼 수 있으며 어려운 내용에 대해서는 사이트 내 상담을 통해 해결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