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및 삼성화재무배당운전자보험 & 동부화재운전자보험보장내용 비교해보기
상태바
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및 삼성화재무배당운전자보험 & 동부화재운전자보험보장내용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하지만 때로는 굉장히 위험하기도 하다. 자동차는 도로 위의 편리한 수단으로 인식되지만 때로는 흉기로 불리기도 한다. 그 이유는 사고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가 크기 때문이다. 특히 고속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사고 화면을 보면 아찔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자동차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사고를 대처할 수 없으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에서도 보장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한 보장은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들을 위한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험으로서 교통사고 피해자는 물론이고 가해자 역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기본적인 치료비와 더불어 '변호사 선임비용'처럼 다양한 부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간혹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자동차보험은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의무보험이 아닌 임의보험이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가입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자동차의 여부와 상관없이 가입을 결정할 수 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상해보장을 원하는 사람이 많이 찾는 상품이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하여 여러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추천된다.

운전자보험은 상해보험을 기초로 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상해와 관련된 입원일당과 수술비 그리고 골절진단금과 같은 담보들로 보험을 구성할 수 있는데 운전자보험의 가입 의도에 따라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세 가지 담보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첫 번째 담보는 벌금 담보로서 교통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의 신체의 손해를 입혔을 때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를 뜻한다. 이때 무조건 벌금을 지급하는 것은 아니고 벌금형이 확정되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과거에는 최대 2천만 원으로 한도가 설정되어 있었으나 법 제정으로 인하여 3천만 원까지 한도가 올라갔으니 기존 가입자는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 번째 담보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라고 불리는 담보로서 보험사마다 부르는 명칭이 다를 수 있지만 핵심적인 보장은 동일하다. 교통사고 발생 시 '형사합의금'과 '중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보장하며 피해자의 사망 시에는 1억 원 이상의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하는 보험의 보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각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세 번째 담보는 '변호사 선임비용' 담보로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구속 또는 공소제기 시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받게 되는데 이 역시 상품마다 상이하며 보통 500만 원 한도로 설정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세 가지 특약을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형사상 책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운전자를 위한 담보들은 갑자기 발생하는 사고로 인하여 지출되어야 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즉, 개인의 경제적인 피해를 막아줄 수 있으며 위에서 말했듯이 피해자와 가해자를 막론하고 가입한 피보험자에게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다. 운전을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하거나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가해자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운전자보험을 활용한다면 경제적인 부담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합의금의 경우 목돈이 발생되는데 이러한 부분을 운전자보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라는 이름 때문에 운전하는 사람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다. 상해 보장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하여 개인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찾는 것이 좋다. 특히 운전자보험은 동부화재운전자보험보장내용 등과 같이 보험사마다 다양한 보장을 가지고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하여 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삼성화재무배당운전자보험 등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추천되는데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조금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제대로 인식하고 보다 현명한 보험 가입을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