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보험 알아보고 아반떼HD보험료 및 아우디A3보험료 & 아우디Q3보험료 비교해보기
상태바
아반떼보험 알아보고 아반떼HD보험료 및 아우디A3보험료 & 아우디Q3보험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동차이지만 교통사고를 일으켜 큰 피해를 주기도 한다. 이러한 피해를 수습할 때는 경제적으로 큰돈이 들어가게 되는데 해당 사항을 보장해주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보장 내용에 따라서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도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보험료를 확인하고 자동차보험을 설계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우리나라에서는 의무적으로 가입해둬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특히나 눈여겨봐야 한다.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은 1년 단위로 갱신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갱신일에 맞춰 보험료도 한 번에 납입해야 한다. 보험료를 달마다 개별적으로 분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입자로서 금전적인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보장 범위를 축소하여 보험료를 줄이려고 할 것이다. 이럴 때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아반떼보험 등 자신의 차종의 맞는 상품을 알아보고 할인특약 등을 비교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은 무조건 보장 내용에 포함되어야 한다. 다만 이 두 가지는 상대의 피해만을 보장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이다. 대물배상은 차량 파손 등과 같이 물적 피해가 일어난 부분을 보상한다. 한도의 경우 2천만 원부터 설정 가능하나 2억 원 혹은 3억 원 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다. 영업 중인 건물에 들이받는 사고 같은 거라면 영업 손해에 대한 부분도 보장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대인배상 1은 사람이 다친 경우를 보장해주는 것으로 사망에 이른 경우에도 한 사람 당 1억 5천만 원 한도에서 정해진 금액대로 보장이 이루어진다. 부상의 경우 그 심각성에 따라 상해급수를 구분한 뒤 급수에서 정한 금액만이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상대가 병원에서 실제 치료비로 지출한 액수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 만약 보험금과의 차액이 발생한다면 그만큼 가입자가 사비로 해결해야 한다. 이 경우를 보완할 목적으로 대인배상 2가 있다. 

대인배상 2는 임의보험이기 때문에 선택 사항이다. 즉 각자 필요하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는 보장 내용에 포함시키면 되며 의무가 아니다. 대인배상 2에서는 대인배상 1에서 모자란 보장을 배상해주고 있다. 이것 말고도 자기 차량손해, 자기 신체사고 혹은 자동차상해나 무보험차 상해 특약과 같이 임의보험을 보장에 포함시켜 볼 수 있다. 이러한 임의보험은 자기 자신의 피해를 보장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사고에 조금 더 대처하기가 용이해질 수 있다.

하지만 보험을 준비할 때 누구나 보험료 인상과 관련된 고민을 하게 된다. 보험료는 자동차 유지 비용 중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결코 낮은 액수가 아니다. 자동차보험을 설계할 때는 운전자를 1인이나 부부와 같이 한정해 둔다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여러 명이서 운전자 범위로 포함되어 있다면 각 운전자에 따른 사고 위험까지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운전자 한정을 해둔 경우에 대해 보험료를 줄여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운전 경력을 인정받는 것으로도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무사고로 운전 경력이 3년 이상이라면 사고 발생 가능성이 초보 운전자에 비해 낮다고 판단해 보험료가 줄어든다. 이외에도 보험사마다 정해져 있는 할인특약을 활용하면 보험료를 낮춰볼 수 있다. 할인특약의 종류는 보험사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대표적으로 마일리지 특약이나 안전장치 혹은 블랙박스 장치 특약, 자녀 특약 등이 있다. 똑같은 종류의 할인특약이라고 해도 할인이 주어지는 조건 등은 다를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 덕분에 각 보험사 사이트를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한 사이트에서 정보만 입력해도 여러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비교사이트 에서는 아반떼HD보험료, 아우디A3보험료, 아우디Q3보험료 등의 다양한 차종 보험료 할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입하기 전 어느 정도 보험료가 청구될지 확인도 가능하므로 보험료 납입 과정 정보도 충분히 파악해 보고 본인이 원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쪽으로 가입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