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치아보험 vs 뉴치아안심보험 및 THE건강한치아보험 & 에이스치아보험약관 알아보기
상태바
농협생명치아보험 vs 뉴치아안심보험 및 THE건강한치아보험 & 에이스치아보험약관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부터 치아는 오복으로 불리며 신체 각 부위 중에서 중요하다고 한다. 치아가 고른 사람에게는 복이 있다고 부르곤 했지만 현대에는 치아교정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덧니가 있는 사람이 드물다고 한다. 치과 진료비는 때론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다른 과와 다르게 치과 치료의 경우 비싼 진료비 때문에 치료를 망설인 사람이 있다고 한다. 치과 진료의 보편화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구성해야 자신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준비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된다. 특히 치아가 약한 사람들은 전문가 수준으로 치아보험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케이스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대다수는 전문가에게 치아보험에 대한 문의를 하지만 치아보험의 종류가 많아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치아보험의 보장 구성을 자세히 비교하고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에서 첫 번째 기초 지식은 치아보험의 유형이다.

치아보험의 유형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진단형은 치아보험을 준비하기 전 치아의 상태에 대한 검사를 통하여 튼튼한 치아를 확인받은 후 보험을 계약하는 유형이다. 치아의 문제에 대한 확인 후 보험을 계약하므로 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보험사가 보장하지 않는 면책기간과 보험금의 일부만 받을 수 있는 감액기간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보험료가 높다는 것 역시 큰 특징이므로 대다수는 진단형보다는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준비하게 되는데 무진단형은 진단형과 정반대의 개념으로 생각하여 이해할 수 있다.

무진단형이란 진단형과 다르게 치아의 이상 유무에 대한 검사를 받지 않고 보험을 계약하는 유형이다. 따라서 진단형에 존재하지 않는 면책기간관 감액기간이 존재하며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보험료는 비교적 낮게 산출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보험을 준비할 때 보장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궁극적으로 미래의 경제적 위협에 대비한다는 생각에 조금이라도 더 낮은 보험료로 계약하는 것을 선호한다. 따라서, 진단형보다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아보험 준비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치아보험을 준비하기 전 기본적인 유형에 대해서 알았다면 그다음으로는 치과 진료를 파헤쳐 봐야 한다.

치과 진료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나누게 되는데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큰 차이는 인공물의 사용 여부와 치아의 보존 여부이다. 보존치료는 충치 치료를 뜻하는 것으로서 치아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치료하는 방법인데 크라운이나 아말감 및 레진 같은 치료 방법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치료 방법이다. 보존치료를 기준으로 치아보험의 보장을 잘 선택해야 한다. 이때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의 개수가 몇 개나 되는지 파악하고 기타 다른 조건은 없는지 다양한 치아보험을 비교한 뒤 선택해야 하며 이러한 비교는 보철치료 역시 마찬가지로서 보철치료는 틀니나 임플란트 같은 치료를 뜻하는 치료 방법으로서 치아에 인공물을 대체할 수 있는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는 치아의 치료 방법이 다르고 각 시기에 따라서 중요도 역시 달라지는데 보존치료는 어른보다는 어린이들에게 중요한 치료 방법이다. 따라서 어린 자녀를 위한 치아보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보존치료의 보장이 잘 되어 있는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반대로 보철치료는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다. 이 시기에 치아보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보존치료보다는 보철치료를 우선으로 생각하여 치아보험의 보장을 구성해야 한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떤 보험사의 상품이 더 개인에게 합리적인지 확인하는 것은 결코 쉽다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개인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잘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농협생명치아보험, 뉴치아안심보험, THE건강한치아보험, 에이스치아보험약관 등의 정보를 하나부터 열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또는 자녀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