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생명운전자보험 및 흥국생명운전자보험 & M드라이브 대중교통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동부생명운전자보험 및 흥국생명운전자보험 & M드라이브 대중교통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기술 발달로 인하여 전기차의 상용화가 멀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제약으로 인하여 전기차 구매를 꺼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 또한 사실이다. 전기차 이슈와 더불어 또 다른 이슈는 자율주행으로서 운전자가 신경 쓰지 않아도 스스로 운전하는 것을 뜻한다. 과거에는 상상도 못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현실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며 이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것은 멀지 않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각종 문제들도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자동차는 사고에 대한 문제를 배제하고 생각할 수 없다.

자동차는 도로 위의 흉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편리하면서도 굉장히 위험한 기계이다. 따라서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반드시 가입하여 사고에 대비해야 하는데 자동차보험도 모든 것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없다. 따라서 사람들은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운전자보험은 운전하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아니라 운전자를 위한 특약이 포함되어 있는 보험이라는 뜻이다. 즉,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기에 보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여러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이 혼란스러워하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가장 큰 차이는 '의무성'이라고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장이지만 운전자보험의 경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특약은 존재하지 않는다. 즉, 운전자보험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가입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며 과태료가 부과되지도 않는 상품이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차량 수요로 인한 교통사고에 제대로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이 아닌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교통사고에 제대로 대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운전자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는 3가지 특약 덕분이다. 3가지 특약은 벌금과 변호사 선임비용 그리고 형사합의금을 뜻하는데 벌금의 경우 벌금형을 받게 되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변호사 선임비용은 변호사를 선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약이며 형사합의금은 합의금을 위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3가지 특약의 가장 큰 특징은 민사적 책임이 아닌 형사적 책임에 대해서 보장해주고 갑작스러운 경제적 부담을 해결해준다는 점이다. 특히 예상하지 못한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점이 많은 운전자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이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운전자보험은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데, 사실 위에서 말한 3가지 특약을 제외할 경우 운전자보험은 일반 상해보험과 다른 점이 없다. 상해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상해사망과 상해 후유장해는 물론이고 교통사고에 특화되어 있는 보험답게 교통사고 상해사망과 교통사고 후유장해도 포함된다. 일반 상해사망과 교통사고 상해사망은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같이 가입한다면 더 넓은 부분에 대한 특약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상해보장이 부족한 사람들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큰 부담이 되지 않아 많은 사람이 알아보고 찾고 있는 것이다.

또한 운전자보험의 경우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가입하는 것이 어렵지 않고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 있다. 일반적으로 질병과 관련된 보장이 상해와 관련된 보장보다 금액대가 높게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상해 보장을 포함한 상해보험이나 기타 보험의 경우 보험료가 낮고 그만큼 가입에 대한 부담이 낮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많아지고 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지므로 개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에게 맞는 상품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다. 다양한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알아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 M드라이브, 대중교통보험, 동부생명운전자보험, 흥국생명운전자보험 등의 정보를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고 비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