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자동차보험 견적과 승합차보험료 및 3000CC보험료 & 5인승7인승보험료 확인해보기
상태바
신차자동차보험 견적과 승합차보험료 및 3000CC보험료 & 5인승7인승보험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의 출현으로 내연기관 자동차가 위협받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내연기관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다. 친환경적이지 않고 미래 지향적이지 않지만 과거에 내연기관 자동차는 혁신이었다. 현재는 전기자동차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었으므로 아쉬움을 감출 수 없는데, 전기자동차는 단순히 이러한 부분을 넘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차량을 수리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방문해줘야 하는 카센터도 전기자동차의 출현이 반갑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보다 단순하고 어렵지 않은 구조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분이 전기자동차의 영향을 받고 있지만 자동차보험만큼은 예외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자동차보험의 특징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보험이 아니라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써 운전자 본인과 더불어 상대방에 대한 배상을 해주는 보험이다. 또한 국가에서 의무 보험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자신의 명의로 된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자동차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승합차보험료, 3000CC보험료, 5인승7인승보험료 등의 다양한 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비교한 뒤 합리적인 상품을 찾아야 한다. 여러 가지 보험사의 정보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남을 위한 배상과 나를 위한 보장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배상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하며 주계약으로 설정되어 있다. 나머지 보장은 특약으로 분류되는데 주계약과 특약을 잘 구성해야 개인에게 알맞으면서 합리적인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말하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의무 보험에 포함되기 때문인데 대인 배상의 경우 1과 2, 두 가지로 나눠지며 1은 무조건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2천만 원 한도부터 10억 원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최소한도인 2천만 원 역시 의무 보험이다. 즉, 정리해보면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2천만 원이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이라는 뜻이며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최소한의 보장을으로 가입하는 것을 원하기도 하는데 보험을 적절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장의 범위를 좁히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할인특약이란 자동차보험에 존재하는 특약들로서 보험사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대다수의 보험사에서 설정하고 있는 특약들은 비슷한 경우가 많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블랙박스가 설치된 사진을 첨부한다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예전의 자동차가 아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일 경우에는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기술들이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으며 이 역시 할인특약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위에서 말했던 특약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들이 존재하며 자동차보험 가입 시 즉시 할인해주는 특약과 추후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 환급액을 돌려주는 특약이 존재하므로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데 모든 자동차보험 할인을 선택해도 자동차보험료를 낮추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다이렉트를 활용해야 하는데 다이렉트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이다. 같은 보장임에도 불구하고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한다면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다이렉트 가입의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의 갱신을 앞두고 있는 차주들이라면 다이렉트 가입으로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 외에도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해야 하는데, 하나의 상품을 믿고 가입했다가 큰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전문가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신차자동차보험 등에 대한 정보들을 제시받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자동차보험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꼭 찾아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