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베트남VTTC ‘소형전기상용차 산업발전세미나’ 개최
상태바
충남TP-베트남VTTC ‘소형전기상용차 산업발전세미나’ 개최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2.1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베트남 소형전기상용차 산업발전 온라인세미나
베트남진출 소형전기자동차와 자동차부품기업지원
충남기업마스터전기차와 아트테크 전기차·부품소개
자료=충남도
사진=충남도

충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15일 온양관광호텔에서 베트남 과학기술부 기술이전센터(VTTC)와 “한국-베트남 소형전기 상용차 산업발전”을 주제로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지난 9월 MOU를 체결한 양 기관은 ‘소형전기상용차’ 기업과 ‘자동차 부품’기업의 협력개발과 생산 기술 지원을 비롯한 베트남 진출 소형전기자동차와 자동차 부품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등 양국 자동차 기업 간 자동차기업 기술교류와 상호 협력 관계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산업부의 지역 활력 프로젝트 육성사업인 ‘자동차부품업체의 소형전기상용차 부품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남 TP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베트남 양국의 소형전기상용차 활성화와 지역 자동차부품기업들에게 내연기관에서 친환경 자동차산업으로의 전환 및 베트남 시장개척 기회의 발판을 구축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지역 내 16개 기업에게 베트남 현지 기업과 온라인 B2B 화상 상담회 지원을 통한 충남 기업들이 개발 중인 소형전기상용차 부품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온라인 화상 국제 세미나에서 한국-베트남 소형전기상용차 산업의 협업이 잘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16개사의 자동차부품기업 온라인 비즈 매칭이 잘 성사돼 충남 자동차부품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계기 마련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본 행사에서는 베트남 소형전기 상용차와 자동차 부품산업 현황을 위시한 베트남 소형 전기상용차 개발 진흥 정책 공유와 함께 충남기업 (주)마스타전기차와 아트테크의 소형전기상용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들이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