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악사치아보험 vs 롯데손해치아보험 및 현대해상치아보험비용 자세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교보악사치아보험 vs 롯데손해치아보험 및 현대해상치아보험비용 자세하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젊은 사람이건 많은 사람이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중요하다. 건강하게 치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 번 양치질을 하고 단 음식과 딱딱하고 끈적거리는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흡연 역시 치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양치질을 할 때에는 칫솔질로만 끝내는 것은 부족하고 치간 칫솔이나 워터픽, 치실까지 함께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아서 치아를 치료해야 하는 적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 올바르게 치아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야말로 치아 상태가 심각해지는 것을 막고 치주 관련 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것에 효과적이다. 치아 치료는 늦으면 늦어질수록 자연 치아를 그만큼 살릴 수 없고 비용도 훨씬 더 많이 필요하게 된다. 치과 검진을 받기 전에 금전적인 부담으로 고민이 된다면 미리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얼마나 비용이 청구될지 몰라 치과 치료비를 우려해서 치과 진료를 미루게 된다면 나중에는 더 심각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미리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이용하면서 필요한 때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연령별로도 신경 써야 하는 치아질환이 따로 있다. 그리고 그에 따라 가입하기 좋은 치아보험의 유형도 달라질 수 있다.

유아, 청소년기에는 올바른 양치 방법을 배우고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식후 3분 이내에 하루 3번 양치질을 해야 하고, 칫솔은 아래 위로 회전이 되도록 치아를 구석구석 닦아주어야만 한다.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에 따르면 2020년 9살 이하 어린이 10명 중 4명가량이 충치 때문에 치과 진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 청소년기에는 영구치로 가는 이갈이 시기에 해당한다. 영구치는 한 번 나면 평생 사용해야 하므로 이때부터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초콜릿이나 사탕, 과자 같은 단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어린이들은 특히 올바른 양치 방법을 잘 숙지해서 스스로도 깨끗하게 본인의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보호자가 지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스스로도 양치질을 잘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특히 충치가 생기기 쉬운 안쪽 어금니는 더욱 신경 써서 닦을 수 있도록 보호자가 유심히 지켜보고 알려주어야 한다.

단 음식을 좋아해서 충치가 생길까 봐 걱정되는 아이를 키우고 있다면, 자주 방문해야 하는 치과 치료비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기 전에 미리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인레이, 크라운, 금, 세라믹 등 보존 재료에 상관없이 치료 개수에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에 가입한다면 치아 치료비를 걱정하지 않고 필요한 때에 적절한 치료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영구치가 바르게 자라기 위해 아이가 상해, 질병으로 인해 유치를 발치해야 할 때도 치아보험을 미리 가입했다면 개수 제한 없이 관련 보장을 받을 수 있다. 

20세 이후 성년기로 들어서면 스케일링과 잇몸 치료를 꾸준히 받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성인이 되면 담배나 술, 커피 등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기호 식품을 접할 기회가 늘어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서 치아와 잇몸이 손상될 확률도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따라서 성년기 이후 시기부터는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서 문제가 없더라도 꾸준히 스케일링을 받으면서 잇몸과 치아를 관리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30대 이후부터는 치아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잇몸 건강도 살뜰하게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노화 현상에 따라 잇몸이 점점 약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치아보험에도 다양한 특약이 있으므로 이를 알아보고 적절하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만 한다. 면책기간에는 치아보험을 가입한 후라도 일정 기간 동안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감액기간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는 있으나 가입금액의 전부를 보장받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만 보상을 받게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비용, 치아보험의 특약,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을 확인해볼 수 있다. 교보악사치아보험, 롯데손해치아보험, 현대해상치아보험 등을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