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할인 특약과 자동차신규보험료 및 자동차첫보험료 & 자동차자차보험료 알아보기
상태바
다이렉트자동차보험할인 특약과 자동차신규보험료 및 자동차첫보험료 & 자동차자차보험료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셀프세차라는 개념이 익숙하지 않았지만 현재 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기계식 세차보다 셀프 세차를 선호하고 있다. 이렇게 셀프세차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신경 써서 더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위를 둘러보면 셀프세차장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자동차를 아끼는 사람이라면 세차만큼이나 자동차보험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자동차보험의 모든 것에 대해서 개인이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양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한다. 비교사이트는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고 그러한 의견을 토대로 자신들의 자동차보험을 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역시 비교사이트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특약으로 분리되어 꼼꼼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데, 만약 이러한 부분을 놓치게 된다면 나중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큰 불이익으로 다가올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비교해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할인받아 준비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위한 보험으로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데,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보장 한도는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1의 경우 부상은 3천만 원 한도로 보장하며 사망 또는 후유장해는 1억 5천만 원까지 배상해주고 있다. 하지만 이 금액은 큰 사고에서 제대로 된 보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인배상은 반드시 2를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 2를 선택하여 형사적인 책임에 대해서도 면책을 받을 수 있으므로 대인배상은 1과 2를 가입해야 한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대물에 대한 부분으로서 사고로 상대방의 기물이나 자동차에 손해를 입혔을 때 배상해주는 보장이다. 이 보장의 특징은 보험 가사 두 가지로 나눠지지 않지만 최소 가입금액과 최대 가입금액으로 나뉜다는 점인데, 대물배상의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때 2천만 원만 가입한다면 책임보험에만 가입하는 것으로서 과태료는 부과되지 않지만 보장이 턱없이 부족할 수 있다. 따라서 대물배상은 최대한 2억 이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5억 원 이상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10억 원과 별 차이가 없으므로 10억 원을 선택하여 보장의 폭을 넓히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기본계약이며 나머지를 특약이라고 하는데 특약은 크게 운전자를 위한 것과 차량을 위한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특약은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특약을 대표적인 예로 말할 수 있는데 자기신체사고의 경우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보장이 좁은 특약이며 자동차상해는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장이 넓은 특약이다. 따라서 자신의 기준에서 보험료가 더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면 자기신체사고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그 반대라면 자동차상해를 통한 보장을 받는 것이 좋다. 자동차상해의 경우 휴업손해에 대한 부분까지 컨트롤하기 때문에 자기신체사고보다 보험료가 비쌀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다음으로 자동차보험에서 자신의 차량을 위한 특약으로서 '자차'특약이라고 불리곤 한다. 이 특약의 경우 자동차를 보호하는 역할인데 잘 선택하지 않으면 전혀 보호하지 못할 수 있다. 자차특약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단독사고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으며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보장해주지 않는 보험사도 있으므로 잘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요즘에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들이 점점 증가하면서 사람들에게 무보험자동차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무보험 자동차 상해 특약은 보장도 보장이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직계가족을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구성 시 빼놓을 수 없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한 설명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보다 자세하게 들을 수 있다. 자동차신규보험료, 자동차첫보험료, 자동차자차보험료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비교사이트 이용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