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태아보험 vs 현대해상태아보험견적 및 롯데손해보험도담도담태아어린이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aig태아보험 vs 현대해상태아보험견적 및 롯데손해보험도담도담태아어린이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집계한 '0세 선천성 기형 진료 인원'을 살펴보면, 2005년에는 13,786명이었던 진료인원이 2011년에는 32,601명으로 집계되었다. 몇 년 만에 두배 이상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신생아의 선천성 기형 발생률이 증가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임산부의 고령화와 환경오염 등이 있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태아보험'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 보장 특약을 함께 구성하여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가입된 태아보험은 아이 출생 후 1년까지 지속된다. 그리고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된다.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쉽고 빠르게 가입이 가능하므로, 대면 형식의 가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더욱더 추천하는 방법이다. 또한 설계 수수료가 들지 않기 때문에 합리적인 금액으로 태아보험을 마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는 방법이다. aig태아보험, 현대해상태아보험견적, 롯데손해보험도담도담 등 다양한 태아보험을 비교해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다만,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면 임신 22주 내에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에 태아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를 미리 하는 것이 권장된다. 만약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에 대한 이상소견이 나오는 경우 태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산모가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 등의 진단이나 치료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태아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이유로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되는 일을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가입 준비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에는 매우 다양한 특약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특약, 선천성 이상 수술 담보 특약, 그리고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이 가장 대표적인 특약들이다. 그 외에 ADHD 특약, 중증 틱장애 특약, 희귀 난치성 입원비 특약, 성조숙증 특약, 깁스치료 담보 특약, 상해 후유장해 특약, 그리고 중환자실 입원비 특약 등의 특약들도 존재하지만 위의 네 가지 특약들에 비하면 중요도가 다소 떨어져 본인의 필요에 따라서만 가입하면 된다.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으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의 체중이 2.5kg 이하의 저체중아여야 한다. 저체중아가 인큐베이터를 이용하여 입원하게 되는 경우 3일째부터 입원일당이 지급되기 시작한다. 저체중아 출생률이 현재 5%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므로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은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 가입 시, 입원 일당 지급 기간은 최대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보통 60일이 최장기간이라고 한다.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특약은 신생아가 질병으로 입원하게 되었을 때 추가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입원 4일째부터 입원일당이 지급되며, 최대 120일까지 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 신생아들은 질병에 매우 취약하므로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특약을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선천성 이상 수술 특약은 신생아가 예상하지 못했던 질병이나 장애를 가지고 태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어떠한 원인으로 수술이 필요한지에 따라서 보장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은 신생아가 저체중아이거나 약관에서 정한 각종 장해를 가지고 태어났을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앞서 언급한 특약들과 달리 '진단비'를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장애가 매우 다양한 만큼 이를 보장하는 특약들도 다양하다. 그런데 이러한 특약들 중에서는 가입이 강조되는 특약과 비교적 그렇지 않은 특약들이 있다. 하지만 가입자 대부분이 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태아보험 구성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이러한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태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태아어린이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부터 상담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보험가입 희망자들이 이용하기 매우 좋은 사이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