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알아보고 자동차보험가족추가 및 자동차보험가족특약 꼼꼼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알아보고 자동차보험가족추가 및 자동차보험가족특약 꼼꼼하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남자들이라면 자신만의 로망이 있을 것이다. 작게는 신발부터 시작하여 많은 남자가 가장 원하는 것은 자동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는 비싼 장난감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구매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하지만 워낙 비싸기 때문에 현실과 동떨어진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도 많은데, 요즘에는 자동차를 무리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을 '카푸어'라고 부르며 조롱의 눈치를 주고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과하지 않은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아무리 비싼 자동차를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자동차를 자신의 소유로 등록할 수 없는데, 바로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 상품이라서 많은 사람이 가입해 알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보험 보장이 어느 정도이고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라는 점 때문이다. 의무보험이라서 가입하기는 하지만 제대로 가입하지 않는 것인데 이러한 부분을 정확하게 비교하고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이러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짚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라 해도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보험료를 제일 중요하다고 말한 이유는 아무리 좋은 보장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보험이더라도 비싼 보험료 때문에 가입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자의 선에서 적정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면 최대한 낮추는 것이 좋은데, 이때 보장의 범위를 줄여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다이렉트나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다이렉트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개인과 보험회사가 직접 가입하는 것인데, 이렇게 가입할 경우에 보험설계사에게 수수료를 주지 않기 때문에 훨씬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요즘에는 간편하고 편리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데, 다이렉트로 가입한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가입 방법이 어렵지 않고 오히려 간편해서 많은 부분을 놓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하기 전에는 다양한 사전 지식들을 조금이라도 공부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것인데 다른 보험과 다르게 자동차보험만 가지고 있는 특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동차보험에서 자랑하는 대표적인 할인 특약은 블랙박스 할인특약이 있으며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소폭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어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경우 보험 가입 즉시 할인되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보험을 갱신할 때 차량의 키로수만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특이사항이 없는 한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특약이 존재한다면 무조건 체크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지만 이 외에도 자신의 운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고 특히 남성이라면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한 기간도 보험 가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요소로 작동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전에는 다양한 요소로 자신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은 사고를 내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로 인하여 배상 또는 보장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가입하는 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 '책임보험'에만 가입할 경우 제대로 된 배상도 불가하며 그 피해는 개인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정확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봐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자동차보험가족추가, 자동차보험가족특약 등 필요한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하고 가입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